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5/09/06 - 김프에서 플러그인,패턴 설치에서 플러그인과 패턴을 설치하는 곳을 알아 보았습니다. 여기에서 글꼴(폰트)를 설치하는 곳과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이면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사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서 글꼴(폰트) 사용은 필수적일 것입니다.


글꼴(폰트) 설치하기 1


김프에서 글꼴을 설치하는 곳은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자 폴더인 C:\Users\''''''''''''''''''''\.gimp-2.8\fonts나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인 C:\Program Files\GIMP 2\share\gimp\2.0\fonts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에 말했듯 사용자 계정 폴더에 설치하세요.참고로 '''''''''''''''''''은 저의 사용자 계정으로 전에는 kimkim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한글 윈도우에서는 Users사용자라고 표시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은 편집 > 기본 설정을 하면 나타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사용자 폴더만 살펴보면 저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위에서 Users는 사용자이고 ''''''''''''''''''''은 저의 사용자 계정이라고 위에서 말했습니다. 폰트를 받으면 어디에 설치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글꼴 설치하기 2


위와 같이 설치하는 것은 김프에서만 글꼴을 사용하기 위해 설치하는 것이고 윈도우 폰트 폴더에 설치해도 되는 것으로 압니다. 그러면 김프외 프로그램인 포토샵, 오피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글꼴을 Windows의 Fonts 폴더에 설치합니다.



글꼴(폰트) 구하기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은 한글 글꼴로 유명한 것은 나눔글꼴이 있으며 여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 글꼴은 여기여기가 어떨까 합니다. 눈으로만 보지 말고 폰트를 직접 설치했으면 합니다. 참고로 여기에서 무료 한글 글꼴의 사용 범위를 정리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글꼴 사용 범위를 확실히 알아야 나중에 고소나 고발당하지 않습니다. 무료라고 100% 무료가 아닙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