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6/03/28 - 카카오톡을 알아두려고요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다루는 것을 설명했고 여기에서는 PC에서 카카오톡을 다루는 것을 알아보려고요. 전과 마찬가지로 제가 많이 사용할 것 위주로 적겠습니다. http://www.kakao.com/services/8/pc에서 윈도우와 맥 버전을 받을 수 있네요. 제가 설치한 버전 정보를 보니 2.1.2.1124라고 나왔네요. 그리고 거기를 보니 PC에서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음성 파일, 압축 파일은 100MB로 제한 됐네요. 아래에서 적었듯 PC와 모바일에서 용량은 다릅니다.

모바일에서는 동영상은 100MB이고 음성 메시지는 5분인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파일의 제한은 모르나 100MB가 아니라는 것은 압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에서 186.24MB의 압축 파일을 올렸거든요.

또한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에서 올린 동영상과 PC에서 올린 동영상은 다르게 나오네요. PC에서 올린 동영상은 동영상 미리보기 사진을 나오지 않고 동영상 아이콘,파일명,파일형식이 나오네요. 반면 빨간색 사각형 안 미리보기 사진이 있는 동영상은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에서 동영상과 파일로 올린 것이며 초록색 사각형 동영상은 PC 카카오톡에서 올린 것입니다. 즉 동영상 미리보기가 나오면 스마트폰 등 모바일로 올린 것입니다. 참고로 파일 형식이 MP3가 아닌 MP4라면 동영상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 배경으로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도 MP4 입니다.



한번 해보고 싶은 것은 PC에서 보이스톡이 된다는 것인데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았는데 저에게는 보이스톡이 안되는 모양입니다. 예전에 스마트폰에서 보이스톡을 해봤는데 PC에서는 빠르니 어떨지 모르겠네요. 나중에 보이스톡을 해봐야겠어요. 그런데 보이스톡은 윈도우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보이스톡을 받는 쪽에서 데이터의 소모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하여튼 PC 카카오톡은 http://www.kakao.com/services/8/pc를 보면 나와 있습니다. 거기에서 만족할 만한 정보가 없다면 네이버,구글 등에서 검색해 보세요. 이왕이면 용량 큰 파일은 스마트폰 등으로 받으면 데이터 소모가 있으면 웬만하면 PC에서 받았으면 합니다. PC에서는 데이터 소모라는 것이 없으니까요.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WiFi) 등으로 받으면 무료지만요. 그리고 데이터 제한이 없는 요금도 있지만요. 


모바일에서는 속도가 느려 짜증나더라고요. 186MB을 와이파이로 올리는데 짜증... 기사에서 봤더니 전세계에서 우리나라 인터넷 속도는 1위지만 모바일 속도는 5위더라고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