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톡게시판에 대한 자세한 도움말은 여기를 보기 바란다.


몇 년 전에  카카오톡을 리뷰했을 때 톡게시판이라는 것이 없었는데 많이 변했네요. 카카오톡 대화에 올린 이미지나 동영상을 올리니 톡게시판 앨범에 나타나니 티스토리에 있는 미디어로그가 생각났습니다. 알다시피 미디어로그는 티스토리에 올린 글에 포함된 카테고리별 이미지, MP3를 보여준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여담으로 미디어로그가 플래시라 그것을 지원하지 않는 대부분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안 보이는 미디어로그는 필요 없어서 이 블로그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그건 그렇고 이 글에서 카카오톡에 있는 톡게시판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특별한 내용이 없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톡게시판에 공지,사진,글,동영상,파일 등 다양한 것을 올릴 수 있네요. 여러 사람에게 공지를 주고자 할 때 유용하겠는데요. 그래서 학교 등에서 공지를 카카오톡에 하는 것은...그래도 중요한 공지를 카카오톡에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대화에서 올린 파일에는 2016/03/28 - 카카오톡을 알아두려고요에서 다루었듯 유효 기간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톡게시판에 올린 파일에는 그런 제한이 없네요. 그리고 톡게시판이 지원하는 클라우드는 드롭박스(Dropbox)네요. 얼마 전에 본 밴드에서 지원하는 클라우드는 네이버 클라우드(구 N드라이브),구글 드라이브,드롭박스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아래 그림의 파일을 올렸거든요. 이 공기계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좋아서...


또한 톡게시판에 파일로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면 그냥 파일 명과 파일 형식 그대로 올라가네요. 대화에서는 사진이면 사진으로 동영상이면 동영상으로 올라가든요. 대화에 올린 사진과 동영상을 모아 앨범으로 만들어주니 좋았습니다. 그런데 쓸데 없는 사진도 있어서 삭제하면 괜찮았는데 그것을 삭제하면 대화 상대가 싫어할 것 같습니다.



PC 카카오톡에 톡게시판이 있는지 봤는데 없더군요. 톡게시판을 모바일에만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했으면 합니다. PC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중요한 공지를 놓치는 수가 있습니다. 공지를 적으면 대화에 올라가기는 하지만 톡게시판에 공지를 모아 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중요한 것으로 중요한 공지라면 톡게시판에 공지를 적은 후 아래 초록색 버튼을 눌러 공지 등록하기를 하면 아래 그림 왼쪽처럼 대화 상단에 등록되니 공지를 안 봤다는 변명은 안 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PC 카카오톡 대화에도 등록됩니다. 물론 그 공지는 톡게시판에도 등록됩니다.  단지 공지 등록하기를 해야만 대화 상단에 등록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