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텀블러 앱으로 동영상으로 3초간 GIF 애니메이션인 움짤을 만들 수 있다는 것, GIF 애니메이션, 움짤 등에 대해서 2016/07/18 - 텀블러앱에서 움짤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에서 설명했습니다. 여기에서 적을 것은 GIF 애니메이션인 움짤을 만드는 앱과 프로그램을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구글 포토,Cozy Camera 앱을 사용하거나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GIF 애니메이션(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내장 저장소를 절약하기 위해 이미 있는 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이 사진과 동영상 백업으로 구글 포토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없으면 설치하는 것을 권합니다. 2016/06/13 - 구글포토,사진이나 동영상 백업을 위해...에서 적었듯 크기만 제한한다면 구글 포토는 용량이 무제한 입니다. 


제가 어떻게 GIF 애니메이션(움짤)을 만들었는지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포토를 실행시킨 후 어시스턴트의 애니메이션을 탭했습니다. 그런 후 파란색 사각형에 보듯이 애니메이션을 만들 사진을 선택하고 1번을 눌렀습니다. 그런 후 1번에 나오는 메뉴에서 앨범에 추가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팝업 창이 나타나고 저는 앨범이라는 앨범을 선택했습니다. 그런 후 다시 1번을 선택해 만든 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구글 포토 어시스턴트의 애니메이션을 이용하면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는 갤러리의 Ddwnload 폴더에 있습니다. 참고로 앨범이 없다면 앨범을 만들 수 있고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앨범 추가 등을 해야 합니다.

위에서 구글 포토 앱에서 적었는데 웹에서 접속할 수 있는 구글 포토에서도 동일합니다. 웹페이지는 https://photos.google.com/이며 크롬(Chrome)에서는 메뉴에 사진이라고 나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그림 1번을 보면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이 있을 것이며 이것으로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앱에서 만들 수 있다면 웹에서도 비슷하니 만드는 것에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2번 아이콘을 눌러 앱에서는 불가능한 사진도 올릴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 앱 및 사이트 이용은 무료입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이용에 문제 없습니다. 


그러면 만든 애니메이션이 스마트폰 갤러리 download에 있으며 카카오톡, 텔레그램, 왓츠앱 등으로 사진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전에도 말했듯 GIF 애니메이션을 사진입니다. 그러니 GIF 애니메이션을 동영상으로 올리면 안됩니다. 이 글 처음에 있는 것을 동영상이 아니라 GIF 애니메이션이라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구글 포토 말고 GIF 애니메이션인 움짤 만드는 앱으로 괜찮은 것으로 Cozy Camera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 평점과 다운로드 수는 괜찮습니다. 아래 그림 1번 GIF을 탭하면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선택한 후 2번 GIF을 누르면 GIF 애니메이션이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3번을 탭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진을 총 30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고 됐습니다. 그리고 다운 받은 파일은 갤러리(Gallery)에 CozyCamera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30개까지 선택할 수 있지만 파일이 많아질수록 크기가 커진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이 앱의 특징은 사진을 찍어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위 그림에서 2번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습ㄴ디다. 제가 사진을 많이 찍지 않지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구글 포토로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줄 안다면 Cozy Camera로 만들고 다운로드하는 것은 간단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만 그런가.... 


위에서는 앱을 소개했고 이제는 PC에서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홈페이지에 나왔듯 집.회사,학교,학원에서 무료라고 됐습니다. 기능도 많고 무료이므로 포토스케이프 설치하세요. 아마 많은 사람이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의 전환 효과를 사용하면 한 장의 사진으로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과는 직접 해보세요.




제가 모르는 많이 GIF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앱, 프로그램,사이트가 있을 것인데 몇 개만...얼마 전에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사이트를 알았거든요. 그것은 나중에 다루려고요. 그리고 알았으면 하는 것은 GIF은 JPG,PNG 등과 같이 그래픽 파일 형식이라는 것입니다. 단지 GIF의 특징이 프레임을 포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