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서 오토캐드(AUTOCAD)와 오토캐드LT를 할인한다는 메일을 보게 됐다. 그래서 예전에 적어 비공개 했었던 3DS 맥스, 마야 등의 제품 정보에 대한 글을 수정 · 보충해서 적게 됐다.


오토캐드(AutoCad)와 오토캐드LT는 오토데스크 제품인데 10월 26일에서 31일까지 6일 간 아래 그림을 1번을 보듯 25% 할인한다고 한다. 그러니 오토캐드 구매를 기다렸다면 구입했으면 한다. 홈페이지에서 할인 정보를 봤는데 1년 멤버쉽 사용자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월이나 3년 멤버쉽 사용자는 해당이 안 된다.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무료인 3D 프로그램으로 블렌더(Blender)가 있다. 즉 블렌더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므로 개인만 아니라 기업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예전 블로그에서 소재 고민이 있었을 때 블렌더를 다루려고 했는데 중간에 그만두었다. 


왜냐하면 블렌더가 무료인 것은 좋으나 국내 사용자가 많지 않아 배우기 너무 어려웠다. 예로 유튜브에 좋은 강좌가 많았으나 강좌가 영어라서 그림으로만 이해하려니 너무 어려웠다.. 참고로 블렌더(Blender)는 홈페이지(영어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비록 프로그램이 유료라도 국내 사용자가 많고 배우기 쉬운 3DS 맥스(Max)나 마야(Maya)가 좋을 것이다. 유튜브 말고 책이나 학원 등 오프라인 강좌를 많다고 알고 있다. 


3DS 맥스 및 마야 체험판 및 구입은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마야로 설명한다. 아래 그림은 3ds 맥스와 마야의 가격 등에 대한 것인데 두 제품의 가격이 같다. 참고로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한번 구매하면 라이선스가 영원한 것이 아니라 기간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야나 3DS 맥스는 아래와 같다. 위 그림에서 가격은 1년에 ₩1,771,000으로 월에 따라 ₩221,375이고 3년은 ₩5,313,000이 된다. 그러면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참고로 3ds맥스나 마야(Maya)의 가격도 아래와 같고 동일하다. 

  • 월 - ₩221,375

  • 1년 - ₩1,771,000

  • 3년 - ₩5,313,000

이것은 MS의 오피스 365와 비슷한 것 같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오피스365 Home을 기준으로 매월은 ₩11,900이고 매년은 ₩119,000이다.


마야(Maya)에 대한 안내 페이지에 30일 간 무료 체험판이 있으니 괜찮으면  체험한 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위에서 언급한 오토캐드,3DS 맥스,마야를 포함한 오토데스크에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일부인데 여기에서 볼 수 있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