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목에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라고 했다. 여기에서 말하는 MS오피스를 예전부터 PC에서 평생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이라 오피스라 하겠다. MS 오피스를 MS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정식 명칭으로는 PC나 MAC용 Office Home & Student 2016이라 한다. 참고로 여기에서 PC용 대해서 적으려 한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는 같은 MS(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한다는 점이 같다. 그리고 오피스365도 PC용 오피스인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원노트(oneonte)가 포함된다는 것은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럼 무엇이 차이인가 궁금할 것이다. 공통점이 있다면 차이점이 있다. MS가 모바일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면서 만든 것이 오피스365가 아닌가 한다. 모바일이 활성화되지 않을 때 PC 용 오피스라는 제품으로만 충분했다.  


그런데 세상이 변했다. 그래서 오피스도 모바일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라이선스 기간을 길게 하면 가격이 비싸니 월, 년 등 기간을 나누어 저렴하게 한 것 같다. 아래 그림의 가격을 보듯 1번에 나오듯 단독으로 사면 ₩179,000원이 필요하지만 Personal의 경우 2번처럼 ₩8,900원이면 구입할 수 있다. 179,000원이 부담스러워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오피스를 받아 바이러스에 걸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이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가격적으로 오피스365은 저렴해서 좋지만 라이선스 기간이 정해졌다는 것이다. 8,900원의 경우 위 그림 2번에 나왔듯 한 달 사용하는 기간이다. 반면 179,000원짜리는 가격이 부담된다는 단점이 있으나 라이선스 기간이 없다. 그러면 죽을 때까지 2016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괜히 비싼 것이 아니다. 


그러면 오피스365에서 제공하는 앱과 웹오피스는 어떻게 하냐고 할지 모른다. 아래 그림과 같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어플은 무료이니 걱정 없다. 어플인 경우 찾아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라이선스에 제한이 없는 PC용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으니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 또한 무료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어플과 마찬가지로 웹오피스로 찾아서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브라우저로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 문서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 그렇다고 유료인 PC에서 사용하는 오피스와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오피스는 같지 않다. 같지는 않지만 100% 호환한다. 왜 MS가 만들었고 제공하니...



위에서 적었듯 라이선스 기간이 제한 없는 PC나 MAC용 MS오피스는 이 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MS에 관련된 윈도우, 오피스,XBOX 등 소프트웨어는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인 MS 스토어에서 보면 된다.


MS 스토어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