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생체인증 없었던 은행거래

예전에 이체하려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보안카드/OTP 발생기가 필요했다. 우리은행 앱에 지문인증이나 홍체인증과 같은 생체인증을 등록한다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보안카드/OTP 발생기가 필요없이 이체가 간단하다. 그리고 로그인도 아이디나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 없이 생체인증을 사용하면 된다. 

생체인증 로그인

아래 그림은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 앱으로 1번을 눌러 로그인을 할 수 있다. 기본 로그인 화면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것인데, 만약 지문이나 홍채 정보가 등록됐다면 번거롭게 아이디나 패스워드로 로그인할 필요 없을 것이다. 2번을 눌러 홍채인증이나 지문인증으로 로그인하면 될 것이다. 참고로 아래 앱은 안드로이드 앱이다. 그리고 아래에 적지만 3번 아래에 생체인증서비스에 대해 나오고 있다. 

윗그림 앱은 8월 17일에 업데이트 된 버전이 1.4.9이다. 이전 버전 앱으로 지문인증이나 생체인증으로 로그인하는 과정이라면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다.


생체인증 등록

위에서 우리은행 앱으로 지문인증홍채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다. 그러면 생체인증 등록은 어디에서 하는지 알아야 할 것이다. 그것은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4번 인증센터를 누른 후 다음 화면에서 5번을 누르면 지문과 홍채를 등록할 수 있다.   

홍채등록만 적으면 생체인증등록시 보안카드 등은 필요하다는 것은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다.



자금이체

앱에 지문인증과 홍채인증인 생체인증으로 로그인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금이체도 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체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보안카드/OTP 발생기가 필요없고 지문인증이나 홍채인증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귀찮게 공인인증서를 매년 갱신하거나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이동 시킬 필요도 없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만들 필요도 없다. 

위 이체를 요약한다면 아래와 같은 4단계만 필요하다는 것이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보안카드 등은 필요 없이 지문인증이나 홍채인증만으로 이채가 가능하다.


생체인증 가능폰

위에서 지문인증과 홍체인증의 생체인증 등록에 대해서 적었는데 아무 폰이나 인증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아래에 생체인증이 가능한 폰을 적었다. 참고로 삼성폰은 삼성 OS 업데이트 일정에 따라 시행일이 상이하고 인증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다. 예전에 지문인증 서비스를 LG폰까지 적용하려고 미뤄진 적이 있다.

  • 지문인증 : 애플의 아이폰5S 이상, 삼성의 갤럭시S6 이상/갤럭시노트5/갤럭시A(2016 Edition), LG의 G5/G6/V10/V20 
  • 홍채인증 : 삼성의 갤럭시 S8 이상  

음성인식 AI뱅킹

우리은행은 음성명령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에 홍채인증 서비스 삼성패스를 탑재해 출시했다. 지원하는 폰은 갤럭시S8과 8+이며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소리'는 음성과 생체인증만으로 조회·송금·환전·공과금 납부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이다. 혹시 착각할 것 같아 적는데 로그인이나 이체만 가능한 것이 아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