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목 그대로 2016년 이후로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제공되는 결산은 좋다. 티스토리는 2016년 이전에는 우수블로그에만 배지 등을 수여했다. 이것은 티스토리 상위 블로거에게만 해당되므로 마음에 안 들었을 것이다. 우수블로그가 아니라고 열심히 안 한 블로그가 아닌데...티스토리가 뽑은 우수블로그만 열심히 한 것처럼 보인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2016년부터 우수블로그를 없앴다.





2016 이후에 글 수 등 간단한 조건만 충족된다면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가 결산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너무 좋다. 내 블로그를 내가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이 좋다. 만약 2017년을 비롯하여 2016년을 자신의 블로그 결산을 알고 싶다면 아래 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참고로 2016년 블로그 결산 조건은 http://notice.tistory.com/2362에서 볼 수 있으며 2017년은 공개 글 수가 12개로 알고 있다. 2016년 결산은 웬만하면 모든 블로그가 참여할 수 있으나 2017년은 공개 글이 12개여야 하니...





블로그에서도 아래 페이지 주소 페이지의 내 블로그 결산하기에서 블로그의 2016년도 결산했었던 페이지인 이 블로그 결산 결과 페이지를 알았다. 아래 주소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연도만 변경하면 된다. 



  1. 2016년 내 블로그 결산하기 : http://www.tistory.com/thankyou/2016
  2. 2017년 내 블로그 결산하기 :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




결산 페이지를 만들고자 티스토리에 새로 생긴 페이지를 활용하고자 했다. 하지만 아래 그림에 보는 페이지 에디터가 불편하여 만들 수가 없었다. 페이지 에디터와 글, 공지 에디터는 다르다는 것을 알 것이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의 에디터는 같다. 



페이지를 이용하여 블로그 결산 페이지를 만드는 대신 공지로 블로그 결산 페이지를 만들었다. 페이지 에디터로 다이나믹하게 만들고 싶었으나 페이지에서 HTML도 사용할 수 없고 에디터도 너무 단순하니 사용할 것이 없었다. 





시진/영상편집 소프트웨어 할인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