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이 업데이트되면서 플래시로 작동하던 티스토리 임시저장을 사용 못하니 오페라를 브라우저를 대안으로 하다가 적응 못 해 다시 크롬으로 돌아왔다. 그때 오페라는 사용해보니 내가 크롬에서 즐겨 사용하던 아래 그림과 같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었다. 





그런데 웨일 브라우저는 오페라와 달라서 호환 스토어(크롬 웹스토어)를 방문하여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대부분 설치할 수 있다. 위 그림도 웨일 브라우저에 설치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다. 며칠 전 적었지만 내 크롬에 설치됐던 아래 그림에 나온 데이터 세이버를 제외하고 모든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데이터 세이버를 웨일에도 설치되면 좋겠지만 구글 서버를 사용하니 설치 안되는 것 같다. 나는 데이터 세이버를 VPN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한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도 그럴 것 같다.




하지만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니 문제가 있었다. 어떤 문제냐 하면 모바일 버전이 없다는 것이었다. 아래 그림은 웨일 브라우저 설치 가능한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Android)와 아이폰인 iOS 버전은 없다. 모바일 버전이 없기 때문인 것 때문은 아니겠지만 웨일브라우저를 보면 모바일 기능이 아주 좋다. 알았으면 하는 것이 PC와 모바일에서 보는 웹페이지는 다르다는 것이다. 확실히 PC 브라우저에서 모바일 기능이 있으니 좋았다. 



자주 PC에서 웹사이트를 본 후 크롬에 북마크를 한 후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바일 크롬으로 다시 그 사이트를 보는 경향이 있다. 예로 모바일 크롬으로 티스토리 관리를 접속할 경우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접속한다. 왜냐하면 동기화 되기 때문이다. PC의 노트북에서 사이트에 접속했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이 저장된다. 그것이 모바일 크롬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그러니 나에게는 모바일 버전이 없으니 웨일브라우저는 불편했다. 웨일 모바일 브라우저가 나오는 때를 기다릴 수는 없다.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할인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