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조달청 입찰 참여에 필요한 것


조달청 전자입찰 참여를 위해서는 사업자범용인증서가 필요하다. 그럼 사업자범용인증서 구매는 한국정보 인증사이트 여기에서 가능하며 사업자범용인증서는 아래 그림을 보듯 전국 가까운 우체국, 기업은행, 조달청에서 당일발급 가능하며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영업일 기준으로 5~6일 소요된다. 그러면 범용공인인증서 하나로 전자계약, 전자입찰, 전자구매를 한번에 할 수 있다.



아래에서 조달청 입찰 방법 등에 대해 적는데 위 그림의 입찰참여 방법안내를 클릭해도 비슷한 내용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조달청 입찰에는 사업자범용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조달청 입찰에 필요한 사업자범용인증서에 만들기 위한 제출 서류는 아래 그림과 같다. 그리고 공동대표 및 각자 대표의 경우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으니 1577-8787로 연락해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나라장터업체등록 및 입찰참여방법


사업자범용인증서를 만들었으면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인 http://www.g2b.go.kr/에 접속한 후 신규이용자 등록을 클릭해서 입찰참가자격 등록 신청을 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아래 그림에 나오는 조달업체 이용자 버튼을 클릭한다. 



내가 크롬을 사용하는데 팝업창이 차단되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없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 그림의 1번 아이콘을 누른 후 2번을 눌러 팝업을 허용한다. 그리고 새로고침하면 팝업이 허용되어 팝업 창이 나와 나라장터 모듈 파일을 받는다. 그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것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 나오는 http://www.g2b.go.kr은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다.




그런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약관에 동의한 후 계속 진행 버튼을 누른다. 아래 그림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서 작성(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등록 포함) 후 송신한다. 송신시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 필요하다. 



그런 후 아래 그림의 등록신청확인서 및 시행문 출력 클릭하고 제출 서류 확인한다.  제출 서류는 해당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발송한다. 그리고 제출 서류는 업체마다 상이하나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다. 자세한 서류 안내는 등록 신청확인서 및 시행문 출력하여 제출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 사업자등록증 사본
  • 공장등록증 원본, 공장임대장계약서 사본1부
  • 인감증명서 1부, 대표이사 인감도장
  • 공인전자인증서 1부
  • 입찰대리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 증명서류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법인인감증명서(법인), 법인인감도장(법인)




조달청 승인 여부는 관할 조달청에 서류를 제출하면 조달청에서 확인 후 결정한다. 그리고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클릭한 후 등록신청확인 및 시행문출력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기본 사항과 승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나라장터에 인증서 등록을 알아보려 한다. 지문보안토큰 수령증, 신분증을 지참하고서 조달청 방문하여 조달청에서 지문등록 진행 후 지문보안토큰 수령하여 지문보안토큰에 인증서 복사한다. 그리고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인증서 등록한다. 그 과정을 아래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나라장터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 접속 후 신규이용자 등록 클릭한다. 나오는 페이지에서 조달업체 이용자 클릭한 후 인증서관리에서 아래 그림처럼 인증서 신규등록을 클릭한다. 참고로 위에 적었듯이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과 마찬가지로 여기에서 지문 보안토큰을 구매 가능할 수 있다.




위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조달업체 인증서 등록 정보란에 내용 기재 후 등록 버튼 클릭한다.



인증서 선택창에서 등록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등록 절차 완료된다.



지문보안토큰 PC에 연결 후 조달청의 전자입찰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사업자 법용인증서 및 지문보안토큰 구매는 아래 페이지를 방문하면 할 수 있다. 한국정보인증에서 사업자만 아니라 개인을 위한 범용인증서, 보안USB, 의료전자서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니 참고했으면 한다.


사업자범용인증서 및 지문보안토큰 구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