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요즘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 수가 급격히 줄었다는 글을 봤다. 그러면서 방문자 수가 줄어 애드센스 수익도 줄었다는 글도 본다. 방문자 수가 줄면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든다는 것은 경험으로 알고 있다. 내 블로그가 전문 수익블로그가 아니라서 애드센스 수익이 많지 않지만 그 정도는 안다. 왜냐하면 방문자수를 2010년 중반부터 천 명을 항상 유지했고 애드센스를 약 8년 정도 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블로그 방문자 수는 애드센스가 아니라도 다른 수익 모델과도 연관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블로그 방문자 수는 광고주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방문객에게 적게 노출된다는 것이니 광고주들은...


 



나는 8년 간 티스토리를 해오면서 방문자수가 1/5로 줄어 들면 블로그를 계속할 수 있을까 예전에도 생각했었으며 지금도 생각한다. 만약 방문자수가 1/5로 줄어든다면 수익은 눈에 뜨게 줄어드는 것이다. 결론은 내가 수익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를 그만둘 것 같지 않다는 것이다. 속상하지만 현실을 받아들여 수익을 잊고 않고 블로그를 계속할 것이다. 그런데 경험상 방문자 수가 줄었다고 항상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들었던 것은 아니었다.




맺으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방문자수가 평균 5,000명인데, 티스토리로 이사를 한 후 평균 100명이면 티스토리를 할 수 있을 것인가? 생각해봤으면 한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때문에 네이버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를 하는 사람이 많을 것인데, 대부분 네이버블로그 할 때처럼 방문자를 얻지 못함을 알았으면 한다. 내 생각에 돈을 생각하고 티스토리를 접근했다면 98% 그만둘 것이라 생각한다. 


STOP


네이버블로그를 겪은 사람은 티스토리도 블로그니 같을 것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는 다르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를 하면 네이버블로그만의 네이버검색의 대단한 혜택을 본다. 티스토리를 하면 알 것이다. 네이버블로그외 다른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혜택이 없다. 특히 해외 블로그나 설치형 블로그를 하게 되면 잘 알게 된다. 티스토리는 그나마 낫다. 바른 예인지 모르나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네이버라는 부자 부모를 두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이다. 



오피스365 홈과 퍼스널의 차이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