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에 종료한 다음뷰의 애드박스를 2011년에 이 블로그에서 제거했다. 왜냐하면 다음뷰, 돈 및 방문자 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블로그를 즐기지 못한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몇 달 간 3일 1 포스팅, 2일 1 포스팅 하기로 했다. 아니면 한 달에 10 포스팅만 했다. 그리고 블로그로 돈 벌기 등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전혀 관심을 안 가졌다. 그러다가 이 블로그에 다음저품질 발생한 후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다. 



왜냐하면 블로그로 이 블로그를 지금 이 상태를 수익 및 방문자 수 등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그리고 몇 년 전에 없던 수익 및 방문자 수 상승에 대한 욕심도 생겼다.


2010년 동안 지금까지 유지해 온 이 블로그를 저품질이나 수익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버리고 싶지 않아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글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사람의 경험담이 있는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글을 읽으면 하지 말아야 할 것 등에 대한 훌륭한 팁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내가 티스토리를 운영해서 티스토리에 올라오는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글인 경우 반드시 읽는다. 블로그 마케팅 글을 읽으면 이 블로그에서 이런 글로 많은 수익 및 방문자 수를 바라는 것 자체가 욕심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누군가에겐 우스운 말이겠지만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글은 꾸준히 블로그 하는데 도움을 준다.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글은 블로그로 돈 버는 것을 포함하여 블로그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즉 내 블로그를 바로 알게 해준다고 해야 하나... 예로 내 블로그 방문자 수에 비해 애드센스 수익이 적었던 이유에 대한 해답을 배웠다. 그래서 이젠 얼마든지 조작 가능한 남의 수익에 관심이 없어졌다. 



블로그마케팅 애드센스 포럼 커뮤너티


.COM/.NET/.KR 13,500원


'블로그/라이프.경험담'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