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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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 제품에 가정용 오피스365가 있듯이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 오피스365가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이 글에서 가정용이 아닌 비즈니스용 오피스365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가정용은 가정용으로만 허락됐고 비즈니스용은 상업용으로 허락됐다. 만약 오피스365를 상업용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비즈니스용을 사용했으면 한다. 



비즈니스 오피스365는 SharePoint를 사용하는 회사 전체 인트라넷 및 팀 사이트, 최대 250명의 사용자를 위한 온라인 모임 및 비디오 회의, Microsoft Teams를 사용하여 팀을 연결하는 팀워크용 허브, 최대 사용자 수 300명 등 많은 비즈니스에 관련된 기능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오피스365에서 하나 아쉬운 것이 위 그림처럼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 데스크톱 버전의 오피스 2016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것이다. 오피스 2019로 업그레이드 됐으니 당연히 2019라 생각했는데 비즈니스는 아니었다. 누군가 버전이 중요하지는 않다고 하지만 나에겐 높은 것이 좋다. 


나중에 언제든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지만 2016이라는 것이 너무 아쉽다. 그리고 비즈니스 한글판 데스크톱 버전인 Office Professional 2019Office Home & Business 2019이 있는데 언제 업그레이드가 될 지도 궁금하다.




위 그림을 보듯 비즈니스용 오피스365의 가격은 가정용 오피스365와 비교하면 나름 괜찮은 것 같다. 왜냐면, 가정용도 월간 홈은 11,900월이고 퍼스널은 8,900원이기 때문이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가정용 오피스365에 대한 가격을 그림이 나온다.



그리고 가정용의 기능이나 서비스에 비해 괜찮았기 때문이다. 아래 그림은 비즈니스용 오피스365에 포함되는 서비스다. 가정용은 1TB 공간만 제공하는 Onedrive(원드라이브) 서비스만 포함하고 있다. 2019로 업그레이드 전에 가정용도 Skype 서비스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업그레이드 후 없어진 것 같다. 


가정용 및 비즈니스 오피스365 제품을 소개한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의 1개월 무료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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