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인터넷.생활

유튜브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그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동영상 크기가 500MB 제한이 있다. 때문에 제한이 없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 퍼오는 경우가 많다. 전에도 그랬다. 과거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제한으로 HTML,CSS 사용하지 않았던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리지 않는다. 제한에 걸릴 바에는 처음부터 시도를 하지 않게 된다.



그건 그렇고 동영상을 올릴 때 거기에 있는 동영상수정 기능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간단 편집한다. 거기에서 동영상수정을 제공하니 파워디렉터 등 유료 동영상 프로그램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겪었던 거창한 기능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인데 그런 기능을 기대하지 말았으면 한다. 



아래 그림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편집으로 나는 동영상수정에서 흐리게 하는 것과 아래에서 적을 오디오를 주로 사용했다. 동영상 수정 페이지의 기능을 특별한 것이 없다. 유료가 아닌 무료동영상프로그램에서 보았던 기능이 보다 부족할 것이다. 




 

저작권 문제로 오디오(음악)를 구하기 힘든데 아래 그림에 동영상에 오디오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은 좋았다. Pixabay에서 오디오가 없는 동영상을 구해 유튜브에서 마음에 드는 오디오(음악)를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다. 만들기의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무료 음악과 음향 효과를 제공한다. 단, 상업적 음악은 찾을 수 없다. 그러니 유튜브에서 상업적 음악을 찾으려고 기를 쓰지 말았으면 한다. 만약 더 많은 음악을 원한다면 셔터스톡 등 유료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것이다.





유튜브가 제공하는 동영상편집을 위한 툴은 가볍게 사용하고 전문가급 기능을 원한다면 유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입해야 할 것이다. 가격과 기능적으로 괜찮은 솔루션이 파워디렉터이다. 



파워디렉터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동영상 편집 및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파워디렉터는 360도 편집과 안정화, 4K UltraHD 및 2K 동영상의 엔드 투 엔드 편집을 지원하며 최신 온라인 미디어 등 모든 종류의 미디어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또한 유튜브에  업로드할 준비가 완료된 작품을 마무리 하는데 필요한 전문 사운드 효과 클립과 배경 음악 트랙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다. 



한번 구매해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구 버전인 파워디렉터17 Ultra/Ultimate와 1/3/12개월 기간으로 구독하여 파워디렉터17(Ultimate)를 포함하고 있는 구독 버전인 파워디렉터 365가 있어 아래 그림을 보듯이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다. 구독 버전은 가격과 기능은 매력적이지만 기간은 한정됐다.




파워디렉터 모든 버전


무료 OS인 클라우드레디(CloudReady)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웹에서 쓸만한 무료 동영상편집 및 사진편집을 위한 앱(프로그램)을 찾고 있다. 그런데 아직까지 윈도우에서 보았던 것처럼 마음에 드는 것은 없다. 쓸만하면 영어이거나 유료였다. 그래도 구글 오피스는 쓸만했다. 아직까지 구글오피스 이상의 것은 찾지 못했다. 무료에서 좋은 것을 바라는 것이 욕심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