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은 단순히 동영상만 편집하는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다. 플러그인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다. 이 글에서 파워디렉터17의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캡처라 할 수 있는 크린레코더를 다루어보고자 한다.




파워디렉터의 플러그인을 보면 윗그림 1번처럼 프리미엄 기능인 Screen Recorder라는 것이 있다. 스크린 레코더(Screen Recorder)는 강력한 화면 녹화 및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솔루션이다. 스크린 레코더로 게임스트리머 또는 온라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멀티채널 스트리밍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녹화한 화면을 일일이 편집해 트위치, 유튜브 또는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할 필요가 없다. 간단히 적으면 게임을 캡처하여 유튜브 등에 올리는 작업을 할 수 있다.


파워디렉터17에 포함된 버전은 2인데 2에도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은 가능한지 모르겠다. 참고로 얼마 전 버전 3을 리뷰할 때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으로 업로드가 가능했다. 현재 단덕 버전으로 버전 4이다. 



이런 기능을 갖춘 스크린레코더(Screen recorder)를 윗그림 2번을 보듯이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내가 가진 버전이 아래와 같은 파워디렉터17 Essential 체험판이라 그런 것 같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능을 봤다. 




제한 사항을 봤더니 스크린 레코드(Screen Recroder) 없었다. 체험판에 30일 무료 체험판과 무료 프리미엄 체험판이 있는 것 같은데 파워디렉터는 같은 것 같다. 참고로 이제 파워디렉터 체험판을 다운 받으면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이전처럼 다운 받으면 무조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파워디렉터 17 평가판에서 사용하지 못한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스크린 레코더(Screen Recorder) 단독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스크린 레코더만 사용하고 싶다면 평가판을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위에서 적었듯 파워디렉터 17 체험판에 포함된 스크린 레코더 버전은 2이고 단독 버전은 4이다.  참고로 Ultra와 Ultimate는 파워디렉터의 영구 버전이며 365는 구독 버전이다. 





거기 설명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최대 5개의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멀티 스트리밍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즉,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에 스트리밍을 진행하면서 추가로 2개의 커스텀 서버에서도 동시에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추가 릴레이 서버 설치 없이 더 많은 오디언스에게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아래는 스크린 레코더 4 소개 영상이다. 더 많은 기능, 가격 등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링크에서 얻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및 정보 : 파워디렉터 17 평가판 스크린 레코더 4

'정보/그래픽.동영상.애니메이션'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