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특정부분만 움직이게 하는 모션스틸에 대해서 적으려 한다. 예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위와 같이 동영상 속 특정 섹션을 브러시해 해당 영역에만 움직임을 추가할 수 있다. 이렇듯 포토디렉터10은 다른 부분은 시간이 멈춘 듯 움직이지 않는 모션 스틸 기능이 있다. 아주 간단히 위와 같은 모션스틸을 만들 수 있다.



포토디렉터는 파일 메뉴에서 가져오기 > 비디오-대-사진을 클릭해서 동영상을 가져올 수 있다. 참고로 예전에 적었지만 포토디렉터는 동영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동영상의 원하는 프레임만 캡처할 수 있어서 정교한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 수 있다. 동영상을 불러왔다면 아래 그림에  나오는데 모션스틸 이미지 만들기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포토디렉터에 동영상을 불러오고 1번 AUTO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캡처한다. 동영상에서 몇 프레임을 캡처할 것이냐 묻는데, 나는 그냥 기본인 30프레임을 그대로 하고 시작 버튼을 눌렀다. 그리고 캡처한 것을 가져오고 작업하기 위해 2번 라이브러리를 누른 후 가져오기를 누른다. 캡처한 것을 가져와야 한다. 참고로 1번 옆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수동으로 캡처해도 되지만 나는 자동이 편하다.





3번과 4번을 누른 후 5번 단계를 넘어가는데 5번을 움직일 부분만 선택하는 것이다. 브러시를 통해 움직일 부분만 붉은색으로 칠한다. 붉은색이 아닐 부분은 움직이지  않는다. 사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옮긴 후 누른 면 6번과 같이 원에 십자 모양으로 변한다. 그리고 사진에서 움직임이 일어날 부분만 색을 칠한다. 정교한 작업을 위해 모든 캡처한 사진을 봤다. 마쳤으면 7번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제대로 됐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8번 저장위치를 눌러 저장하면 끝난다.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파일형식이 GIF(애니메이션 GIF)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내가 포토디렉터10으로 만든 모션스틸은 아래와 같다. 애니메이션 GIF은 동영상이 아니고 사진이기 때문에 에디터의 사진으로 올리면 된다. 참고로 원본 동영상은 아래 사람의 팔도 움직인다. 





포토디렉터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