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에 쉽고 강력한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 17을 사용하며 강좌를 익히는데 플러그인 등이 없다는 것이다. 댓글에 자세한 내용이 없어 어떤 파워디렉터, 플러그인 등에 대한 정보가 없었지만, 그 댓글에 답글을 적으면서 파워디렉터가 1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는 사실을 알았다. 



참고로 영상 편집기인 파워디렉터에 대해서는 아래 동영상을 보면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확인했으면 한다. 한글 자막을 나오게 하면 자막을 보면 어떤 기능이 있는지 좋다.





위 동영상을 보면 파워디렉터가 영어라 메뉴 등이 영어일 것 같아 적는데 파워디렉터는 한글을 지원한다. 아래 그림은 파워디렉터)PowerDirector)18을 실행시켰을 때 나오는 첫 화면이다. 아이콘이 크면서 심플하게 나와 원하는 것을 바로 찾을 수 있다. 내가 무료시험판을 사용해서 1:1 비율을 사용할 수 없다.





위에서 봤듯 파워디렉터에서는 여러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아래와 같이 전체 모드를 클릭하면 최대 기능 편집기(?)로 들어가서 동영상을 정교하게 편집할 수 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 18에서는 아래 3가지 새로 추가되거나 업그레이드 된 기능 외에  많은 기능이 추가되거나 업그레이드 됐다.


  • 타이틀, 마스크, 도형 등 영상에 사용되는 개체를 손쉽게 정렬할 수 있다. 즉 수직/수평 또는 중앙선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자석처럼 달라붙어 쉽게 정렬할 수 있다.
  • 소셜 미디어에 적합한 1:1 비율의 영상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 1:1 비율의 영상 또는 세로로 길쭉한 영상을 만들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각종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할 수 있다.
  • 18개의 멋진 트랜지션 효과가 새롭게 추가했니다. 트랜지션 효과 하나만으로도 완전히 색다른 영상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글을 적는 지금 최신 버전인 파워디렉터 18로 적으면 파워디렉터를 모든 플러그인과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파워디렉터 버전에 따라 포함하는 플러그인과 효과가 다르다. 단순히 구입한다고 모든 파워디렉터의 모든 플러그인과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파워디렉터에는 3가지 버전이 있다


어떤 사람은 파워디렉터18을 구입하면 끝이라고 생각한다. 파워디렉터18에 Ultra, Ultimate, 356라는 버전이 있다. 그러니 파워디렉터 구입 시 Ultra, Ultimate, 365인지 구분해야 한다. 가격만 보고 구입한다면 Ultra가 가장 좋지만 포함하는 기능 및 플러그인 등은 적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draw.io로 만들었다. 




플러그인 및 효과


각 버전별 파워디렉터가 포함하는 플러그인 및 효과는 169,000원인 Ultra는 4개를 포함하여 192,000원인 Ultimate는 6개를 포함한다. 구독 버전인 365의 경우 30개 이상과 구독 기간 동안 매달 추가되는 CyberLink 프리미엄 플러그인 및 효과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365는 사이버링크의 동영상 편집용 프리미엄 플러그인 & 효과 무제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배경 음악 트랙 및 사운드 클립 무제한 사용 가능하니 지난 달 8월에 업데이트된 할로윈 팩과 사운드 효과 - 액션 무비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기능 및 포맷


1:1 비율의 영상을 만들고 편집이 아닌 고급 영상 편집 기능인 1:1 비디오 제작, 모양 디자이너, 4K 해상도 미리보기 등과 전문 포맷으로 제작된 비디오 파일 불러오기에HEVC HDR10 & HLG, ProRes 4:2:2, MXF AVC 4:2:0 비디오 파일을 169,000원 Ultra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단지 파워디렉터 18만 구입했다고 다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365는 모든 신버전, 신기능 사용 보장


365는 구독 버전이다. 365는 사용하면 구독 기간 중 출시되는 모든 신버전, 신기능 사용 보장한다고 한다. 그러니 이번 18 버전에 업그레이드된 1:1 비율의 영상 제작, CPU & GPU 성능 부스트, 업그레이드된 페인트 디자이너 및 타이틀 디자이너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짧은 생각이지만 더 전문적인 작품을 바라는 사람은 365을 사용해야 할 것 같다. 그렇다고 365가 아니면 전문적인 작품을 못 만든다는 것은 아니다.


파워디렉터18 파워디렉터365

'정보/크리에이터'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