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숫자도메인


도메인을 한글과 영어로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숫자로도 만들 수 있다. 만약 전화번호로 숫자도메인에 넣어서 만들면 기억하기 쉬울 것이다. 뜬금없지만 예전에 전화번호를 계좌번호로 한 광고가 생각난다. 예로 123-1234라는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알고 있고 신뢰를 가진 인기도메인인 com, net, co.kr과 같이 사용하면 좋다. 




숫자도메인에 등록가능숫자는 '0'에서부터 '9'까지 하이폰(-) 조합으로 3자~63자 범위에서 가능하다. 다만 112 등 전기통신번호관리세칙’의 특수번호는 국민혼란 방지, 공공질서 유지 등을 위해 해당 공공기관만 등록이 허용되므로 개인은 등록할 수 없다.



도메인할인


숫자도메인을 적으면서 도메인할인 이벤트(Event)에 대해 간단히 적으면 온라인, 오프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shop 도메인인 경우는 99% 할인된 500원이다. 그리고 인기도메인인 com, net, kr 도메인을 32% 할인한 13,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위 그림에 없지만 .stroe, .webstie 등 많은 도메인을 할인하고 있다. 



그런데 숫자도메인 가격은 2만원인데 인기도메인인 com, net, kr 도메인은 32% 할인한 13,500원이다. 위 그림을 보면 kr도메인에서 .co.kr이 아닌 .kr이 등록불가라고 나온다. 그것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적는다. 




숫자.kr, 숫자.한국 도메인은 내년 4월


2020년 4월부터 2단계 숫자도메인이 오픈한다. co.kr만 아니라 kr, 한국 도메인도 숫자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다. co.kr은 3단계고 .kr은 2단계이며 이전에는 허용하지 않고 내년 4월부터 허용한다. 내년에 허용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내년 4월에 우선 등록할 .kr 인 경우는 위 그림을 보니 32% 할인 대상이 아니다. 혹시나 적는데 숫자-숫자 형식의 도메인도 된다. 참고로 2단계 도메인인 .kr과 .한국은 여기에서 등록할 수 있다.  




숫자도메인 등록 시 타인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는 사생활보호로 안 된다. 기억하기 쉬우니 숫자도메인이나 비밀번호 사용 시 주민등록번호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기억하기 쉬운 것은 잘 털린다.


숫자도메인을 포함하는 모든 도메인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