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소재 고갈을 해결하기 위해 2017년 8월부터 큰 마음을 먹고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에 회원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는 포스팅 이벤트,프로모션 등을 했다.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에서 얻을 수 있는 포스팅이벤트,프로모션으로 소재 고갈을 해결했는데 이번에 다시 소재고갈 문제가 찾아왔다.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 프로모션에 참여할 때 위험을 감수했다. 왜냐하면 수익에 대한 글을 적으면 저품질에 걸릴 것 같은 불안감과 블러거가 저품질에 대해 적은 글을 읽으면 항상 주의사항에 복사와 붙여넣기를 하면 안된다는 사항을 읽었다. 포스팅 이벤트를 하면 알겠지만 내가 포스팅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느꼈는데 복사와 붙이기를 어쩔 수 없이 많이 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다행히 저품질에 걸리지 않았다.



최근에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가 없고 프로모션도 많이 적어 다시 쓸 소재가 떠오르지 않는다. 이 블로그에 무엇을 적어야 할지... 블로그를 운영하지 11년이 됐으니 앱이나 서비스가 변경됐다. 그래서 예전에 적었던 내용을 리뉴얼하면서 글을 적고 있다. 그리고 포스팅 주기를 늦추면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었다.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소재 찾기 힘들다



그래도 리뉴얼은 한계가 있을 것 같고 따끈한 새로운 소재로 글을 적어야 한다. 이 블로그에서 지금까지 글을 내 경험을 바탕으로 적었는데 그런 소재를 생각하기 너무 힘들다. 일반적인 소재라면 복사와 붙이기가 많을 것 같아 검색엔진으로 부터 저품질에 걸릴 것 같아 주저하게 된다.


 


위에서 적었듯 저품질에 안 걸리는 글쓰기에서 주의해야 할 한 가지는 복사와 붙이기를 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저품질을 경험한 여러 사람이 말이니 이 글을 읽는 사람도 명심했으면 한다. 블로그를 키웠는데 하루 아침에 저품질로 블로그가 나락으로 떨어뜨리고 싶지 않다면... 그나저나 경험을 내포할 수 있는 적당한 소재가 떠올라야 하는데... 이런 글을 쓰다 보면 우연히 생각날 때도 있다.


실탄이 떨어지기 전에 새로운 소재가 생각나야 하는데...

'블로그/라이프.경험담'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