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제가 네이버 블로그할 때 댓글에 이모티콘 등이 없어 채팅 용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댓글에 ㄳ 이 있길래 이것이 무슨뜻인지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았더니 그것은 감사라는 뜻이었더군요. 그러므로 채팅용어를 비롯하여 여러분에게 쉬운 것도 모르는 사람도 있으므로 채팅기호나 채팅용어 대신 이모티콘으로 하면 좋을 것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인을 활성화한 경우에 댓글이나 방명록에 기호를 적으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보듯이 그 기호가 이모티콘(이모티콘)으로 변하게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 활성화하기

무조건 댓글이나 방명록에 기호를 쓴다고 그것이 이모티콘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주인이 플로그인에서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블로그 주인이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기호는 기호로 나타납니다. 예로 댓글에  ;)을 쓰면 ;)가 웃는 얼굴이 이모티콘이어서 웃는 얼굴 이모티콘이 나와야 하는데 그냥 ;)로 표시되게 됩니다. 

활성화하기는 관리에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간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꾸미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플러그인 목록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아래 그림에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를 클릭하여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처럼 체크되면 활성화된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댓글이나 방명록에 이모티콘 넣기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키면 아래 그림에서 보는 기호에 6개에 대한 이모티콘을 나타납니다. 댓글에 이모티콘을 쓴 한 기호가 그대로  나오면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키지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기호도 아래 그림에 나온 6개만 되니 그 이외의 기호는 기호가 됩니다. 그외는 아닙니다. 아래 나온 6개외에는 없습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그럼 댓글 마지막에 웃는 얼굴 기호는 위에서 보면 :) 라는 것을 알 수 있으니 댓글에 :) 기호를 쓰면 그 기호가 아래 그림에서 빨간원의 이모티콘으로 변환되고  다른 예로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원안의 있는  힘든 이모티콘은 기호로 --; 입니다. 이 글에 댓글을 남길 때 :) 을 남기면  그 기호는 웃는 얼굴 이모티콘이니 시험삼아 써 보세요. 



다른 블로그에서 

1. 다음 블로그

다음 블로그에서 댓글에 텍스티콘(이모티콘과 비슷)을 남길 때 아래 그림에서 두번째 빨간박스를 텍스티콘을 선택한 상태에서 기호를 써야 합니다. 만약 댓글에 아래 두번째 그림의 웃는 얼굴을 표시하려면  ^-^을 입력한 후 텍스티콘을 선택하고 댓글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밖에 많은 기호에 맞는 텍스티콘은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안에 물음표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은 종류가 정말 많은데 티스토리에는 없네요. 

제가 다음 블로그에 가서 많이 사용하는 기호와 텍스트는  ^-^, 쵝오, 와우이고 이것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6개이지만 다음 블로그에서는 아래 텍스티콘(이모티콘)이 정말 많습니다. 여러분도 다음 블로그에서 댓글을 남길 때 글에 텍스티콘을 남겨보세요. 참고로,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가 아니고 다음 블로그에서 입니다.


2. 그밖의 블로그

현재 이글루스,네이버 블로그에 이모티콘 등을 넣는 것이 없는 것으로 알고  제가 모르거나 이 글을 쓴 후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리 - 기호대신 이모티콘으로 

티스토리에서 기호를 이모티콘으로 나타내려면 방문한 블로그에서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이모티콘은 포스트(글)에서는 안되고 댓글/방명록에만 되며 아래 더보기에 나온 것처럼 이모티콘을 6개입니다. 끝으로 :) 은 단순히 웃는 얼굴이지만 아래 기호는 윙크하면서 웃는 얼굴의 이모티콘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모티콘을 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세히 모르는데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면 댓글,방명록의 로딩도 늦고 지저분한 것 같이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모티콘은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것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