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샷컷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삽입하면 비디오 모드나 해상도에 맞지 않으면 아래 첫 번째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처럼 검정 공간이 발생한다. 또는 두 번째 그림처럼 비디오를 이동할 때 검정 배경이 보인다. 이 검정이 투명이다. 

 

 

투명은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의 그림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그런지 아래 같은 모양이 아니라면 투명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진다. 나도 마찬가지였지만 검정이 투명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

 


이 글에서 검정 부분이 투명이라는 것을 적으려 한다.

 

아래 그림은 샷컷이고 검정 부분이 투명이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재생 헤드를 아래 그림 1,2번처럼 배경과 이미지, 배경과 동영상이 보이는 위치로 이동시킨다. 그러면 그 검정 부분을 통하여 아래쪽 배경이 보인다. 만약 검정이 불투명이었다면 아래 배경이 안 보였다. 이것으로 보아 검정이 투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V1 트랙에 이미지(배경)를 삽입했고 V2트랙에 이미지와 동영상을 삽입했다. 

 

 

V1 트랙을 안 보이게 한다면 위에 있는 빈 공간은 검정으로 보인다. V1에 있는 것을 안 보이게 하기 위해서 아래 3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4번처럼 아이콘이 눈이 감기게 돼 안 보이게 된다. 참고로 위 그림으로 설명하면 1,2번 재생 헤드를 배경이 없는 위치로  이동시키면 검정 배경이 나타난다. 

 

 

타임라인에 하나만 있다면 검정이 투명이라는 것을 모른다. 대부분 불투명이라 생각한다.

 

아래 그림은 캡컷(CapCut)으로 마찬가지로 검정 부분은 투명이다. 캡컷에서 PIP로 동영상을 삽입하여 보면 두 번째 그림을 보듯이 검정 부분으로 아래 영상이 보인다. 첫 번째 이미지처럼 동영상이 하나만 있다면 모른다.

 

 

앱에서 배경을 검정 등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으로 나오는 검정이라면 투명일 확률이 높다. 내가 앱이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검정이 100% 투명이라 확실하지 못하겠다.

 

동영상의 해상도를 변경하기 위해 형식에서 해상도를 16:9로 한 후 캔버스 > 색상에서 배경을 빨간색으로 설정했다. 마지막 그림은 흐리게에서 배경을 흐리게 처리했다.

 

캡컷에서 배경 설정

 

또 다른 동영상 편집 앱인 InShot의 경우 캔버스를 눌러 해상도를 변경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기본으로 배경을 흐리게 처리한다. 그래서 배경을 지정하지 않게 해야 한다. 16:9 등 다양한 해상도를 적용하면 배경을 흐리게 처리한다.

 

InShot에서 배경 설정

 

이렇게 배경을 처리하지 않는 한 기본으로 된 검정인 경우는 투명이라 생각하면 된다. 


위에서 배경을 흐리게 하는 것을 적었다. 그래서 예전에 샷컷에서 배경을 흐리게 하는 것에 대해 쓴 것이 생각났다. 아래 글에서 샷컷에서 배경 영상을 흐리게 하는 것을 적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아래 글을 읽으면 알겠지만 샷컷에서는 캡컷(CapCut)과 인샷(InShot) 모바일 앱에 비하면 어렵다.

 

 

샷컷으로 배경 동영상을 크고 흐리게 하기

https://www.pexels.com/ko-kr/에서 9:16 키워드로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사용하여 많이 봤을 동영상을 만들어 보려 한다. 이 글에서 아래 애니메이션처럼 배경을 위에 있는 동영상을 사용할 것이며 배경

min-blog.tistory.com


이 글에서 설명을 위해 샷컷에서 만든 동영상을 여기에서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했다. 동영상은 재생 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함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