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02인 서울 지역번호 시작하는 전화 번호를 모두 차단했었다. 그런데 며칠 전 031경기 지역번호를 차단하려니 하는 방법을 확실히 몰라 이 글을 적으면서 확실히 알아두려고 한다. 글로 적으면 확실히 알 수 있다. 지방에 살면 재미 있는 일이 있다. 선거철에 그 지역과 관련 없는 지역에서 전화가 온다. 내가 사는 지역과 아무 상관 없는 대구에서 잘 부탁한다고 전화가 왔다. 전화를 할 때 지역에 상관 없이 전화번호를 수집하는 모양이다.

 

그건 그렇게 내 휴대폰에서 T전화 앱을 사용한다. 아래 그림을 보듯 T전화 앱은 스팸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정 번호를 등록하면 차단하는 기능인 수신차단도 제공한다. 예로 예전에 02로 시작하는 서울 지역번호나 070 등을 차단했었다.

 

 

다만, 안 좋은 것이 02로 시작하는 번호는 모두 차단한다는 것이다. 얼마 전에 02로 시작하는 번호에서 인증 문자가 아닌 전화를 차단해서 골치였다. 해결 방법은 02를 지우고 다시 02를 등록했다.

1.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설정에서 수신차단을 누른 후 다시 수신차단을 누른다. 그리고 수신차단 번호 추가를 누른다.

 

수신차단1수신차단2추가

 

2.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이름 또는 전화번호 검색를 눌러 경기 지역번호인 031을 입력한 후 이 번호로 추가를 누른다. 그러면 031에 대한 전화번호에 대한 검색 결과가 나오한다. 그 결과를 무시하고 화면에 나온 적용 기준을 보고 선택한다. 나는 지역번호는 031로 시작하니 해당번호로 시작을 선택했다. 참고로 지방에 살면 서울에서도 많이 오지만 의외로 경기도에서도 여론조사 등 전화가 많이 온다. 

 

번호추가검색적용기준

 

3.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오른쪽 상단에 1 추가를 누르면 031로 시작하는 전화는 수신차단된다. 그러면 두 번째 그림인 수신차단 번호가 나오고 수신차단 목록을 보면 031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추가를 누르지 않아 토요일에 031로 온 전화를 수신차단시키지 못했다. 하지만 일요일에는 차단시켰다. T전화 그 전화가 최근기록을 보고 차단된 것을 알았다.

 

이렇게 적어두면 다시 잊지 않을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