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이 티스토리 https://min-blog.tistory.com/3780에서 챗GPT와 https://min-blog.tistory.com/3797에서 빙 AI에 대해 적었다. 그래서 구글의 AI 검색인 바드(Bard)도 적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드에 대해 적지 않더라도 경험하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바드가 챗GPT와 빙 AI와 차이를 알고 싶었다.

 

구글의 바드(Bard)는 우리나라에서도 아래 링크로 접속할 수 있다. 하지만 바로 사용할 수 없고 아래 그림에 나오는데 Join wailist에 등록해 기다려야 하는 것으로 안다. 참고로 전에는 미국과 영국에서만 시험 서비스를 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한다.

 

 

 

빙 AI와 비슷하여 예약한 후 승인을 받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나의 경우 빙 AI을 사용할 때 며칠을 기다린 줄 몰라도 예약한 후 사용했다. 그러니 접속해 바로 사용할 수 없으니 바드를 경험하고 싶다면 미리 신청했으면 한다. 

 

아래 그림은 구글 AI인 바드에 접속한 그림으로 아래와 같은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성된 화면을 접하게 된다. 알고 있듯이 바드(Bard)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오롯이 영문으로만 지원한다. 그래서 굳이 구글 AI인 바드를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 

 

바드


그냥 불편하더라도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한 빙 AI챗GPT를 이용하는 것이... 바드에서는 질문도 영문으로 해야 할 것 같아서 나에게 쓸모없을 것 같았다. 한글 서비스를 하면 사용하면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참고로 챗 GPT와 달리 빙 AI는 엣지 브라우저만 사용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내가 크롬에 설치한 ChatGPT for Google 등 챗GPT와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챗 GPT에서 질문한 것과 같은 결과 화면도 보여준다.

 

바드12
구글(우) - 네이버(좌)

 


아래 글에서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는 ChatGPT for Google라는 내가 크롬에서 설치한 챗GPT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적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챗GPT 크롬,웨일 확장프로그램,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이 글에서 챗GPT 확장프로그램이나 부가기능을 설치하여 구글에서 검색하면 챗GPT에서도 결과가 나오도록 하는 것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이전 글인 https://min-blog.tistory.com/3789에서 크롬에 확장 프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AI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