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을 2011년 초에 처음 적었을 때는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기가 있어 싸이월드 블로그도 무시할 수 없어 싸이월드 블로그 위주로 적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수정하는 지금은 싸이월드 블로그가 미약하여 싸이월드 부분을 거의 지우겠습니다. 그 대신 많이 사용하는 가입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다음,네이버 블로그 위주로 개인도메인 설정이 가능한지 설명하겠습니다. 예로 아래는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기본으로 주어진 주소가 아닌 개인도메인을 사용한 경우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블로그 기본주소

블로그를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주소를 줍니다. 제가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인 경우는 http://원하는 이름.tistory.com이라는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사각형안에 들어갈 것에 여러분이 원하는 이름을 적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를 생각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주소에 아이디가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위나 아래 그림을 보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에는 아이디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에 들어갈 이름은 티스토리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정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아래 그림에서 co.kr.kr,pe,kr,com,net 등 개인도메인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2차주소는 개인도메인을 말하는 것입니다.


위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번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아래 그림에 보듯이  http://blog.naver.com/자신의 아이디가 기본 주소입니다. 또는 주소를 http://자신의 아이디.blog.me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어떤 곳은 blog.me라는 주소를 사용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인식못할 수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로 예전에 레뷰를 할 때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blog.me를 써서 인식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blog.me를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소개했습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네이버 블로그 주소는 개인도메인만 있으면 co.kr,kr,pe.kr,com.net 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인도메인 설정을 2차주소라고 했으니 혼동이 없었으면 합니다. 

-무료팩스 BY 엔팩스-

위에서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기본 주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번에는 다음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블로그는 단지 아래 그림에 나왔듯 http://blog.daum.net/아이디 하나만 주어지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다른 것없이 http://blog.daum.net/dk아이디 하나가 다 입니다.

그밖의 가입형 블로그를 추가하자면 이글루스 블로그는 가능하고 싸이월드 블로그는 불가능합니다.

블로그의 개인도메인 가능 여부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 .net, .co.kr, kr, pe.kr 등의 주소가 가능한 블로그는 위에 소개한 3개의 블로그중에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라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아쉽게도 다음 블로그는 http://blog.daum.net/아이디만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았을 것입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개인도메인 사용여부

 O

 O

 X

한가지 알아야 할 것은 네이버 블로그는 개인도메인이라고도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2차주소라고 하니 나중에 개인도메인이 뭐지라고 하지 마세요.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현재 도메인 구입하기를 권하는 곳이 가비아(gabia)입니다. 도메인 구입은 알아서 하세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주소 변경이 자유롭다고 하여 변경하면 나중에 크게 고생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신중히 생각하고 변경하기 바랍니다. 주소를 변경하면 그 블로그와 관계된 것이 모두 변경된다는 것과 초기화되어 모든 것을 다시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블로그 주소 변경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많이 봤습니다. 블로그 주소 변경을 우습게 보지 마세요.

블로그 주소 변경은 가볍게 생각말고 신중하기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