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 저의 블로그에유입경로옆에 나오는 검색어를 보니 싸이월드 위젯에 대한 검색어가 많이 이 글에서 싸이월드에 위젯을 대해서 말하려 합니다. 여담으로 아래 그림에서 보면 유입이 네이버 검색으로 5번 다음뷰로 한번입니다. 저의 블로그에 가장 많은 유입이 네이버 검색이고 그 다음이 다음뷰 유입입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한 유입은 다음뷰 유입의 거의 4.5배되는데 다른 사람과 달리 저는 다음뷰 유입이 별로예요.

  •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위젯을 다루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서 위젯을 어떻게 다루는지 간단히 설명합니다.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위젯

여러분이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생각하고 싸이월드 블로그도 굉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햠이 있는데 제 생각으로는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 등이지 싸이월드 블로그는 정말 아닙니다. 


싸이월드 블로그 위젯다는 것으로 들어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다음위젯뱅크(Daum 위젯뱅크)위자드 팩토리(wizard FACTORY)에 바로 연결되게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위젯 설정을 페이지를 다음위젯뱅크로 연결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의 레이아웃 화면인데 사이드바에 위젯 직접 등록 BETA를 사용하면 HTM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에서는 전혀 HTML을 사용하지 않으니 HTML을 사용하지 않고 블로그를 하고 싶다면 싸이월드 블로그를 선택하세요.


제가 싸이월드 블로그에 위젯 설정을 보았더니 다음 위젯 뱅크위자드 팩토리 등과 같은 곳에서 위젯을 퍼와서 삽입할 수 없었으나 싸이월드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위젯인 아래 그림의  웹위젯을 사용하면 싸이월드 블로그에도 위젯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기고 보통 자제적으로 제공하는 위젯을 보통 퍼올 수 없으나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위젯에서 이웃커넥트는 퍼올 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 현재 싸이월드 블로그는 오직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위젯만 사용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그러니 네이버,다음,티스토리 등에 있는 위젯을 자신의 싸이월드 블로그에 퍼올 수 없습니다.


혹시 HTML와 자바스크립트에 제한이 없는 블로그로 위젯을 퍼온 후 그것을 복사하여 붙이면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글에 위젯을 삽입할 수 있다는 말이 있어 해 보았는데 글을 확인(저장)하기 전에는 됐으나 글을 확인(저장)한 후 안 됐습니다. 아예 복사가 안되면 안되는 줄 아는데 사람 헷갈리게 확인(글을 등록)해야 되네요. 전에 위젯은 아니어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박스의 테두리를 CSS로 색을 준 적이 있었는데 글을 저장하면 안됐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위젯의 코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 그림처럼 대부분 SCRIPT로 됐고  블로그에 대해서 표로 정리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358 글을 보시면서 한눈에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제한이 없으므로 모든 위젯 공유사이트의 위젯을 달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스크립트(script) 제한이 글(에디터)에 있는지라 위젯 공유 사이트의 위젯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글에 안될 뿐이지  블로그의 사이드바에는 됩니다. 혹시 다른 곳에 올린 위젯을 복사해서 네이버 블로그 글을 쓸 때 붙이면 될 것 같아 해 보았는데 글을 확인하면 안 되더군요.
  3. 다음 블로그는 사이드바에 HTML이 안돼 다음위젯뱅크를 제외한 위젯 공유 사이트의 위젯을 사이드바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로 위자드팩토리의 위젯은 다음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달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시지 말아야 할 것은 사이드바에 안된다는 것이지 글에 안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4.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면서

싸이월드 블로그에서는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위젯외에 다음위젯뱅크위자드팩토리에서 제공하는 외부 위젯을 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싸이월드 블로그는 HTML이 불가능하고 싸이월드 블로그외 블로그에서 에디터와 사이드바에 위젯 지원여부를 알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