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말할 것 

빠르다고 말하는 크롬을 사용해서 제가 네이버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단지 크롬이 빠르다 이유만으로 크롬을 주된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경향있는데 그것이 잘 못된 생각이라고 말하기 위해서 적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는데 큰 이상이 없다면 크롬을 사용하세요. 저는 전에 주로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했기 때문에 생각하면 네이버 블로그는 크롬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크롬을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주로 사용하는데 크롬이 적절할 지 보시라고 네이버 블로그를 적습니다. 제가 말을 복잡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크롬에 대해서

인터넷 페이지를 볼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브라우저인데 자신이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지 모르신다면 익스플로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브라우저에는 익스플로러만 있지 않고, 파이어폭스,크롬,사파리,오페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는데 우리나라 페이지는 웹표준에 맞춘다기 보다는 익스플로러라는 브라우저에 맞춘다고 생각하면 크롬 사용에 주저할 것 같습니다. 만약 웹표준을 따랐다면 크롬에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저는 왜 크롬을 사용하냐 물으신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속도 : 크롬은 모든 면에서 빠르게 수행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크롬은 바탕화면에서 빠르게 시작하고 웹페이지를 바로 로드하며 복잡한 웹 응용프로그램을 신속하게 실행합니다.

단순성 : 크롬의 브라우저 창은 간결하고 정돈되어 있으며 간단합니다. 크롬에는 효율성과 편리함을 고려하여 설계된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상자에서 검색 및 탐색을 모두 수행할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빠르고 쉽게 탭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보안  : 크롬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악성코드 및 피싱 방지 기능을 사용하여 더욱 안전하고 보호된 웹 환경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브라우저에 최신 보안 업데이트 등을 설치하도록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기타 기능 : 크롬에는 확장 프로그램, 브라우저 내의 번역, 테마 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출처 :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

네이버에서 크롬보다는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네이버 블로그에 크롬 사용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티스토리에서는 어떤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크롬을 사용하면 제가 겪은 불편함은 아래와 같습니다.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는 아래 2가지가 전혀 없습니다.
  1. 예약발행 : 예약발행을 드롬다운이 아니고 직접 입력하는 것이 있는데 이런 것은 약간 불편함이 있습니다. 
  2. 믹시 추천수 : 믹시  추천수가 2000이 넘는 오류가 자주 나타납니다. 오류가 항상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듯이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느 전혀 없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크롬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적어보려합니다. 여기서 스마트에디터라고 나오는데 스마트에디터는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입니다.

1. 웹폰트가 안 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웹폰트를 제공하는데 그 웹폰트는 단지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는 크롬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웹폰트가 아닌 무조건 돋움으로 보이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폰트는 파이어폭스에서도 안 보입니다. 다음 블로그에서도 웹폰트를 지원하는데 그것은 단지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입니다. 그러니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에서 블로그의 웹폰트가 보이지 않는다고 하지마세요. 참고로 아래그림에서 첫번째는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는 IE 탭으로 본 것이고, 두번째 그림은 블로그에 웹폰트가 적용안되니 돋움으로 나타난 거입니다.



2. 지도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티스토리에서 에디터의 지도를 클릭하여 글에 지도 삽입이 가능할 것입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블로그에 지도를 삽입하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도를 삽입하려고 스마트에디터의 지도 아이콘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접하게 됐습니다. 지도는 IE(익스플로러)와 FireFox(피이어폭스)에서만 지원한다고.....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3. 투표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그저께 안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에 투표가 새롭게 생겨 이것을 보려고 투표 아이콘을 눌렀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만났습니다. 제가 해 보았는데 투표는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 됐습니다. 크롬은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라니.....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4. 그림 그리기가 안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에는 그림 그리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에서 사진 삽입과 같이 사진을 삽입하는 것이 아닌 그림을 직접 그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마트에디터에 있는 그림을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Active-X(액티브엑스)를 사용하므로 파이어폭스에서도 안됩니다. 


5. 배경음악 위젯이 안 생깁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음악은 파이어폭스나 크롬이 아닌 무조건 익스플로러입니다. 음악 에 관한 주제로 네이버 블로그에 하고자 한다면 무조건 익스플로러입니다. 네이버에서 공급하는 음악은 액티브엑스(Ative-X)라 액티브엑스를 지원하는 익스플로러입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에 있는 것이 익스플로러에서 나타나는데 크롬에서 본다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음(Daum)은 음악에 액티스엑스를 사용하지 않는지라 크롬에서도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관한 것은 아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음악창이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다르다는 것을 http://min-blog.tistory.com/336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뮤직샘에산  음악은 액티브엑스여서 파이어폭스에서도 안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음악에 대해 다룰려면 무조건 익스플로러입니다. 아래와 같은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지라 익스플로러에서 됩니다. 크롬에서 IE탭을 사용할 수 있지만요. Daum 뮤직은 액티브엑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크롬에서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100% 크롬에서 작성했거든요.

 

6. 블로그에 관한 것은 아니지만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주 네이버의 오피스를 사용한 것은 아니지마 가끔 오피스에 작성한 문서를 네이버 블로그에 보내는데 크롬에서는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크롬에서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하려 한다면  아래와 같이 제한에 대한 메시지가 나오거든요. 그래도 저의 파이어폭스 3.6은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지 크롬이 빠르다는 이유만으로 크롬을 주된 브라우저를 쓰시면 후회합니다. 저는 아직 우리나라 사이트는 크롬이 아니라 익스플로러에 맞춘다고 생각하고 빠른 작업이 필요할 때는 크롬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주된 브라우저를 무엇을 사용할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익스플로러만 사용했습니다. 그때는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는 몰랐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