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요전에 친구와 제주도 관광지에 갔다가 사진을 연결해서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때 저에게는 휴대기기용 플레이어가 없어서 파일형식을 아마 정확히는 모르지만 CBR 형식으로 변환해서 친구에게 보냈는데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 친구는 갤럭시K를 사용하는데 파일 형식이 맞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MP3가 아닌 MP3에 영상까지 포함하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포맷인 MP4로 만들고 갤럭시K에 넣었더니 스마트폰에서 재생됐습니다. 어떤 갤럭시 플레이어에 담은 것이 동영상이냐면 아래와 같은 동영상입니다. 여담으로 TV팟이나 네이버 동영상은 별로네요. 유튜브에서 해 봐야 겠어요. 참고로 동영상에 들어간 음악을 지우려고 했는데 제가 하드디스크를 포맷해서 음악을 지우는 법을 몰라서요. 음악 저작권자의 말씀이 있다면 동영상을 지우겠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저는 갤럭시플레이어50으로 위와 같이 했지만 갤럭시K가 된 것으로 봐서는 갤럭시S,U,시리우스,베가,옵티머스 시리즈,모토로이,갤럭시플레이어 시리즈 등도 될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에 집어 넣은 동영상입니다. 여담으로 갤럭시플레이어 시리즈에서 갤럭시플레이어50은 정말 허접하니 웬만하면 갤럭시 플레이어70 이상을 사주세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저는 동영상은 캠타시아 7로 AVI로 만들어 MP4로 변환했습니다. MP3가 아니라 MP4입니다. 휴대기기에 담은 수 있는 파일 형식은 AVI 가 아니라 보통 MP4입니다. 그래서 MP4가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 저는 MP3에 영상까지 삽입한 것이 MP4라 알고 있습니다. MP4는 스마트기기에 사용되는 파일형식같고 다른 종류는 일반폰(피처폰)에서 되는 파일 형식 같습니다. 참고로 갤럭시플레이어50의 사양을 보면 WMV는 코덱이런 것에 대한 언급없이 지웠된다고 했으나 저의 기기에서는 WMV가 재생안됐으며 MP4와 AVI인 경우는 코덱은 각각 MPEG4, H.263, H.264(D1, 720X480) 와  MPEG4, DivX 4/5/6, XviD, H.264(D1, 720X480) 이라고 했는데 AVI를 팟인코더로 H.264로 인코딩하니 재생이 됐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MP4는 ISO/IEC JTC 1의 동영상 압축부호화의 표준규격인 MPEG-4의 part 14로 규정된 파일 포맷이며 MP4 파일, MP4 컨테이너 등으로 불린다. 기본 확장자는 .mp4이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이와 달리 H.264기반으로 인코딩되어 휴대전화에서 재생가능하도록 제작한 파일을 MP4라고 부르기도 하며, 단순히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하여 .mp4, .k3g(KTF/LGT용 휴대전화), .skm(SKT용 휴대전화)끼리 상호 변환할 수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그럼 동영상 파일형식 변환 프로그램인 팟인코더는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동영상을 변환해서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50에 넣는 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여담으로 동영상 파일 형식 변환하는 팟인코더는 한글 프로그램이면서 무료이니 영어나 유료때문에 고민하실 필요없습니다. 

1.동영상을 만듭니다. 저는 디카에서 사진을 추출해서 캠타시아 7로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만든 동영상의 파일 형식은 AVI라 MP4로 변환해 줄 필요있었습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MP4로 동영상을 만들어 줄 수 있으나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는 재생이 안되어 변환이 필요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 팟인코더를 실행시키고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MP4로 변환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2. 다음에 휴대기기용 탭을 눌러 여러분이 자신의 기기가 어떤 회사의 것인지 선택합니다. 저는 갤럭시 플레이어50이 삼성 제품이라서 삼성을 택한 후 삼성 P3 AVC(MP4)를 선택했습니다. 갤럭시 제품인 갤럭시S,갤럭시K,갤럭시U, 갤럭시 플레이어 시리즈도 삼성 제품이니 삼성과 삼성 P3 AVC(MP4)를 선택하면 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3. 위와 같이 설정했다면 아래 그림이 인코딩시작 버튼을 눌러 주면 파일 형식이 MP4로 변하므로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50에 넣어 볼 수 있는 파일형식으로 됩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저의 동영상은 AVI라서 갤럭시 플레이어50에 넣어 보기 위해 MP4로 변환했습니다.

파란호스팅 : XE(제로보드XE) 설치,텍스트큐브 설치 -

 4. 인코딩이 끝나면 결과가 아래 처럼 나오는데 폴더열기를 클릭하시면  변환한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변환한 파일이 MP4였으니 폴더로 이동하면 되는데 기본 경로는 윈도우 7에서는  C:\Users\백전백승\Documents\Daum\PotEncoder 있습니다.

 
USB 연결 과정 : 위에서는 동영상이 갤럭시 플레이어50에서 재생되도록 파일 형식을 변경했습니다. 그러면 이번 과정은 변환한 동영상 파일을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50에 집어넣는 것입니다. 저는 USB 케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왼쪽 터치 > 알림 더치 > 아래 그림의 빨간색 박스안의 문구를 터치 > 등록 버튼 터치하면 갤럭시 플레이어50에서 USB를 사용 상태가 되니 여러분이 탐색기에 새로운 드라이브가 나타났을 것입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탐색기에 새 드라이브가 생겼어요 : 저의 탐색기를 실행했더니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는 아래 그림의 1번 처럼  GALAXY-P(G:)라는 드라이브가 생겼습니다. 아래그림의 2번 폴더인 Videos에 좀전에 변환한 동영상을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동영상이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 50에 들어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폴더에 Pictuers 폴더에는 사진을 Music 폴더에 음악을 집어 넣습니다. 단지 이것은 갤럭시 플레이어50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삼성 제품 모두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 제품인 스마트폰을 갤럭시S,U,K가 있고 갤럭시 플레이어 시리즈 모두에 해당됩니다.


혹시 스마트폰만 되고 태블릿 PC인 갤럭시탭 등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태블릿PC인 갤럭시탭에서도 가능한 것 같은데 제가 갤럭시탭이 없어서 어떤 파일 형식이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파란호스팅 : XE(제로보드XE) 설치,텍스트큐브 설치  -
 

단지 삼성 제품만 될 것 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애플의 아이폰,아이팟터치,HTC,스카이의 시리우스,LG의 옵티머스,모토로라의 모토로이,모토글램 등도 가능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에 동영상을 넣어 재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을 보니 갤럭시S2는 AVI 파일을 바로 재생되니 친구의 갤럭시K는 재생되는지 봐야 겠네요. 갤럭시K나 갤럭시S는 이름만 다르지 같은 모델입니다. 참고로 갤럭시 플레이어 50은 이클레어라는 운영체제가 최신이 아니라 안되는 것이 많으니 갤럭시 플레이어 70 이상이나 아이팟터치를 고려해 보세요. 제가 보기에 갤럭시 플레이어시리즈에서 갤럭시 플레이어 50은 별로입니다. 숫자를 보시는데 50은 제가 보기에 아닙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