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사진을 찍으면 카메라 제조사,카메라 모델 등 사진촬영정보(EXIF)가 남습니다. 아래 사진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사진아래에 사진촬영정보(EXIF)가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찍은 외돌개 사진으로 사진 아래에 있는 사진촬영정보(EXIF)를 보면  제조사가 OLYMYPUS라고 나왔습니다.  OLYMYPUS는 올림푸스입니다. 티스토리가 아닌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서 사진촬영정보(EXIF)가 나오는 것에 대한 글은 http://min-blog.tistory.com/526 에 있으니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촬영정보에 추가됐으면 하는 정보


아래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사진촬영정보(EXIF)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사진촬영정보(EXIF)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11개인데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는 사진촬영정보(EXIF)를  17개이상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블로그가 10개를 제공하는데 티스토리의 11개는 부족한 것이 아닌데 몇개더 추가됐으면 합니다. 몇개에서 추가됐으면 하는 사진촬영정보는 소프트웨어 정보를 제공했으면 합니다.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아래 그림은 포토스케이프 3.5로 사진촬영정보(EXIF)를 본 것인데 아래 그림은 빨간박스를 보시면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도 추가되면 좋겠네요. 그리고 사진촬영정보에서 소프트웨어는 단지 디지털 카메라에 있는 소프트웨어만이 아닌 외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도 남더군요. 아래 그림에서 소프트웨어는 1.0이라고 나왔으니 포토스케이프로 크기를 줄이면 소프트웨어에는 뭐라고 나올까요. 그것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친구가 찍은 사진이 커서 포토스케이프 3.5로 크기를 줄였더니 사진촬영정보(EXIF)의 소프트웨어에 위에서는 1.0이라고 남았습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사진을 줄였더니 소프트웨어에 PhotoScape라고 됐네요. 포토스케이프는 없다고 하실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영어로 PhotoScape입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처음에는 디지털 카메라의 내부 프로그램이 들어가는 것 같고 사진을 편집하면 외부 프로그램명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실 것은 어떤 소프트웨어를 쓰면 사진촬영정보(EXIF)가 사라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로 저는 스내그잇 10.0.1(빌드 58)에서 사진을 편집하면 사진촬영정보(EXIF)가 사라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니 사진촬영정보(EXIF)가 없다고 하지 마세요.

 

지금보다 깔끔하게 나왔으면


 네이버 블로그 :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사진촬영정보(EXIF)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사진촬영정보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나열식보다는 아래가 알아보기 쉽습니다. 이 글 제일 위쪽 사진의 올림푸스의 어떤 카메라 모델로  찍었는지 알겠나요? 아래 그림의 정보가 이 글 제일 위에 있는 사진촬영정보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나열식이라 어디가 카메라 모델인지 헷갈리지만 아래 사진에 카메로 모델은 FE360,X875,C570라고 나와서 편했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두개의 버튼은 사진위에 무조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사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렸을 때만 나타납니다. 무조건 나타나면 문제가 있잖아요. 티스토리로 그렇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은 금지하면 원본 저장하기 버튼은 나오지 않습니다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이글루스  : 위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진촬영정보에 대해  알아보았고 아래 그림은 이글루스의 포토로그에서 입니다. 제가 알기로 이글루스 블로그에서 사진을 올리는 포토로그에서만 사진촬영정보가 나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글루스에서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많은 정보가 나오지 않지만 그래도 나올 것은 나오는 것 같아요. 이글루스에서는 아래의 카메라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사진촬영정보가 나옵니다. 이글루스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깔끔한 것 같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제조사도 나오면 좋을 텐데 : 옆으로 새서  네이버 블로그와 이글루스에서 제공하는 사진촬영정보(EXIF)에 카메라 제조사가 나와야 겠네요. 왜냐하면 카메라 제조사가 안 나오니 어느 회사에서 만든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는지 알 수 없네요.  어떤 카메라의 경우는 카메라 모델을 보면 제조사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주상절리인데 사진을 찍은 카메라 모델에 SAMSUNG이라고 나왔으니 삼성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