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파비콘이 즐겨찾기 등에 나오는 작은 아이콘이었구나!
브라우저에 자신의 사이트를 즐겨찾기(북마크)를 하거나 브라우저에 자신의 사이트를 치면 작은 아이콘이 나타나고 탭으로 창을 만들 수 있는 익스플로러 7 이상과 다른 브라우저에서 탭에 나타나는 작은 아이콘과 주소창에 작은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그 아이콘을 파비콘(favicon)이라고 합니다.

☞ 익스플로러 5는은 파비콘이 안 나타나고 일반적으로는 익스플로러 6 에서는 버그 등으로 파비콘이 잘 안 나옵니다. 파이어폭스, 크롬 등에서는 파비콘이 안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 파비콘을 보시고 싶다면 파이어폭스나 크롬 등에서 보시고 익스플로러는 버그가 많아서 안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파비콘을 설정할 수 있는데 누구의 블로그인지 남에게 바로 알려주기 방법 - 블로그 파비콘 등록을 보시면 티슨토리 블로그 파비콘 등록에 대해 나옵니다.

티스토리의 파비콘은 아래와 같아서 티스토리라는 것은 한 눈에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아래처럼 함축적인 의미의 파비콘을 만들려고 했는데 16×16의 작은 아이콘으로 그 사이트를 나타낸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파비콘이 16×16 크면 다른 사람이 글에는 잘 안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
티스토리 파비콘

 
예는 프레임으로 주소를 고정한 경우 저의 나야나 계정에서 제로보드 XE에 익스플로러 8에 파비콘을 나타나게 하는 것이고 주소 고정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로보드 XE를 깔고 프레임으로 주소 고정후 파비콘 깔기
먼저 주소를 고정한 후 파비콘이 16×16보다 크면 익스플로러에서는 안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파비콘을 만들 때 되도록  16×16을 유지하세요. 파비콘을 html 디렉토리 안 저의 계정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index.html을 메모장 같은 것으로 수정하여 <link rel="shortcut icon" href="favicon.ico" >를 추가한 후 자신의 파비콘을 보실려면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을 모두 삭제한 후 저는 안 되면 임시인터넷 파일을 삭제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니 되더라고요. 그리고   favicon.ico 경로가 index.html 과 같은 디렉토리에 있어서 아래처럼 했습니다.

일반 페이지에서 파비콘 설정
만약 프레임을 쓰지 않고 제로보드 XE도 쓰지 않은 상태에서 저의 나야나 계정에서 FTP 프로그램(알 FTP, 파일질라 등)이나 웹FTP로 favicon.ico 파일을 올려 주고 만약 FTP 프로그램(알 FTP 등) 사용법을 모르신다면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FTP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파일을 올리는 웹 FTP를 사용하는데 어디에 파일을 올려야 할지 알아야 하므로  FTP 주소는 알아야 합니다.

☞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웹 FTP는 가비아에 호스팅하는 사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이 연결된 곳은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dex.html을 열어 <link rel="shortcut icon" href="favicon.ico" >를 아래 그림처럼 추가해 주면 끝입니다. 저는 index.html을 열때 에디트플러스로 원격으로 열어 원격저장하는데 여러분은 파일을 받아 메모장 같은 것으로 아래처럼  <link rel="shortcut icon" href="favicon.ico" >를 추가하여 파일을 올리셔도 됩니다.

파란 호스팅에 제로보드 XE에 파비콘 설정
파란 호스팅에서 제로보드 XE를 깔았는데  FTP 프로그램중이 하나인 알 FTP로 public_html 디렉토리안에 favicon.ico 파일을 넣은 후 레이아웃의 헤더스크립트에 favicon.ico가 있는 경로를 적었습니다.
※ 제가 알기로 닷홈 호스팅도 public_html안에 넣어야 되더군요.
 

  • 눈치가 빠르신 분은 단지 파일에 <link rel="shortcut icon" href="경로/favicon.ico">이라고 추가해주면 될 것이라고 아실 것입니다. 프레임은 주가 되는 프레임에 <link rel="shortcut icon" href="경로/favicon.ico">를 삽입하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파비콘 설정은 여기를 클릭하여 보시면 됩니다.

저는 변한 파비콘을 보기 위해 많은 곳에서 익스플로러의 임시 인터넷 파일 등을 지우라고 했는데 안 되어 익스플로러 8에서는 검색기록을 삭제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아래 파일을 받아 실행시킨 후 컴퓨터가 아닌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거나  하는고 아니면 파이어폭스로 보거든요. 그리고 전의 파비콘이 모두 사라졌다면 아래 파일을 받아 실행시키면 원상 복구됩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