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사진촬영정보(EXIF)이 무엇인가와 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서 사진촬영정보(EXIF)가 어떻게 되는지 http://min-blog.tistory.com/526 를 참조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을 삽입하면 사진아래에 사진에 대한 촬영정보가 나타납니다.  단 무조건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야 하는데 http://min-blog.tistory.com/221 에서 어떻게 하는지 활성화할 수 있을 것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제가 찍은 외돌개 사진인데 낮에는 찍기 쉽더라고요. 


 
사진촬영정보가 무엇인가가 아닌 자유성에 대해 초점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설정에 제한 :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진정보가 아래그림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사진촬영정보에 대한 자유성에 대해 말하는 것이니 그것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래 나오는 정보로 끝이라서 사진정보를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전혀 없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사진에 나올 사진정보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정보의 폰트,폰트크기,폰트색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 정보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정보 글자색은 회색입니다. 


 
사진정보에 나올 항목 설정 가능 : 네이버 블로거라면 위의 사진정보보기에서 카메라 모델을 나타나지 않게 해보세요. 사진정보보기에 나올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아닌 네이버 운영자가 결정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가능합니다. 카메라모델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카메라 기종인데 아래 그림의 빨간색사각형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사진정보에 카메라 모델(카메라 기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렇듯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주인이 설정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만 가능합니다. 여담으로 위의 외돌개 사진에서 카메라모델(카메라 기종)인 FE360,X875,C570이 있는지 보세요. 제가 아래와 같이 카메라 기종(카메라모델)을 제거하여 정보에서 제외했거든요. 일주일후 카메라 기종이 나타나게 할 생각입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사진정보 글자 스타일로 설정 가능 : 위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진정보의 글자 스타일을 변화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에서는 가능합니다. 사진정보의 글자색을 회색에서 빨간색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의 초록색사각형의 색상을 빨간색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위 외돌개 사진아래를 보면 글자색이 빨간색입니다. 여담으로  http://min-blog.tistory.com/526 을 쓸 때는 스타일이 익스플로러에서만 됐는데 지금보니 크롬12,파이어폭스5,오페라11,사파리4에서도 되네요. 


 

 아래 그림의 사진촬영정보(EXIF)에 삼성카메라로 찍을 경우 SAMSUNG(삼성)이라는 것이 나오는데 삼성이 싫은 사람은 삼성이 나오게 하고 싶지 않으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노출정보에서 제조사를 선택하지 않으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가능하다면 아예 사진정보가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위에서 사진촬영정보(EXIF)의 자유성에 대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사진정보및 사진정보에 나오는 글자 스타일도 블로그 주인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자유성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는 편한데 자유성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왜 사진촬영정보(EXIF)에 대해서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했냐는 http://min-blog.tistory.com/526 보시면 이해될 것입니다. 


BY 운세닷컴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