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통계 저장및 블로그로 보내기 가능 :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게 됐을 때  티스토리 블로그 실시간으로 나오는 유입로그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래 그림처럼 통계를  저장하고 블로그(네이버)로 보낼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만이 아니라 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 등 통계를 저장못합니다.

싸이렌24 : 무료명의도용 여부확인,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신용정보 조회 차단 - 
 

네이버 블로그에 볼 수 있는 통계글을 대단하다고 볼 필요없다 : 위 그림을 보시면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통계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로그(네이버)에 통계를 보낼 수 있습니다. 통계를 블로그에 보낼 수 있어서 나는 네이버 블로그에 볼 수 있는 통계와 관련된 글을 대단하다고 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네이버)에 통계 데이터를 보내는 것은 클릭만 하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모르는 사람은 대단하다고 할지 모릅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통계저장은 블로그의 통계관리에 : 통계저장은 아래 그림처럼 블로그(네이버)의 통계관리에 저장하는 것이지 파일로 하드에 저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킨저장으로 스킨을 저장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드에 스킨을 받는 것은 스킨 다운로드를 누른다는 것은 아실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된다 : 네이버 블로그에서 통계를 저장하고 블로그(네이버)에 보낼 수 있어서 부러워 할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유성을 사용하면 통계를 저장할 수 있는 통계 프로그램인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통계를 파일로 저장하고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보통 PDF로 저장하면 되고 PDF 뷰어는 다음,네이버 등에서 PDF 뷰어다운로드를 검색하면 되고 CSV는 엑셀파일,XML,TSV는 어떨 경우 저장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CSV는 다운로드받아 보면 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나의 블로그에 구글 애널리틱스 추가함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스킨의 HTML/CSS를 수정할 수 있어서 구글 애널리틱스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블로그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한 경우입니다.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는 스킨의 HTML/CSS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는 전에 물어봤을 때는 스킨의 HTML/CSS에는 스크립트 삽입이 안 되고 위젯을 만들어 추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글루스 블로그 사용자는 구글 애드센스를 위젯 형태로 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이 블로그에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했고, http://learn7.tistory.com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치해서 통계를 보고 있다. 개인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가 마음에 든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구글 유입을 포함시키지 않는 등 통계의 수치에 대한 믿음이 없다.
 
통계 저장할 수 있음 :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했다면 이제는 통계를 파일로 하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통계 데이터가 중요하다면 다음메일과 네이버 메일로 보내서 웹하드에 저장해도 되겠네요. 아래 그림은 네이버 메일에서 파일을 N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메일도 클라우드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싸이렌24 : 무료명의도용 여부확인,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신용정보 조회 차단 - 
 
네이버 블로그에서 통계 저장이 한계 :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는 단지 통계요약 페이지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구글 애널리틱스의 경우는 통계에 나오는 모든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무슨 말인가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예를 들겠습니다. 유입경로에 대한 데이터가 나오는 페이지를  저장하고 싶다면 저장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저장하고 싶다면  통계요약에 페이지를 보내 저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TSV가 뭐지 : 저장하는 파일 형식에 TSV가 있어 무엇인가 살펴보았더니 구글 도움말에는 TSV(Tab Separated Values)가  탭으로 구분된 값이라하고 문서보기는 스프레드시트 응용 프로그램 또는 텍스트 편집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가 TSV로 저장한 후 저의 텍스트 편집기인 에디트 플러스로 열어 보았는데 데이터 목록으로 나오더라고요.


이메일로도 보내어 웹하드에 저장 : 위에서 내보내기시 여러분이 하드에 통계를 파일로  저장하는 것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하드에 저장말고  이메일로도 내보낼 수 있어  다른 사람과 통계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통계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 경우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블로그에 보내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이메일로 보낼 수 있네요. 받는 사람의 메일이 다음메일(한메일)이나 네이버 메일인 경우 각각의 웹하드에 저장할 수 있겠네요. 다음 메일과 네이버 메일인 경우 첨부파일을 웹하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598 에서 웹하드에 있는 파일을 메일로 보내는 것에 대해 간단히 다루었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티스토리는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자유성을 주므로 얼마든지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여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스킨의 HTML/CSS를 편집할 수 있고 스크립트만 가능하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만 아니라 XE(Xpress Engine,제로보드XE),텍스트큐브(테터툴즈), 그누보드 등에서도 가능합니다. 


무제한 호스팅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