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말할 것은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페이스북(facebook),트위터(twitter),요즘(yozm),미투데이(me2day)에 대한 것이 아니라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페이스북에 초점을 맞추어 주세요. 중간에 트위터,요즘,미투데이에 대한 말이 있어도 그쪽으로 빠지지 말고요. 그럼 블로그마다 페이스북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좋아요 버튼보기 : 아래와 같은 버튼이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클릭몇번으로 지원하는 것은 이 페이지 아래를 보면 다음뷰 추천버튼 바로 아래에 좋아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페이지 옆에 있는 좋아요 버튼이 아니고 페이지 아래에 있는 좋아요 버튼입니다. 페이지 왼쪽에 있는 것은 페이스북 플러그인에서 소스를 퍼와 단 것이고, 다음뷰 추천버튼 아래 있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클릭몇번으로 페이지에 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다음뷰 추천 버튼 아래에 있는 좋아요 버튼을 페이지에 어떻게 나타내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간단하니 아래를 보면 됩니다. 참고로 페이지 옆에는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reference/plugins/에서 소스를 얻어 티스토리 블로그에 맞게 설정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좋아요 버튼 설정하는 곳 :
 관리의 플러그인 메뉴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한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꾸미기를 클릭합니다. 꾸미기를 클릭한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Facebook 소셜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부분을  설정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은 좋아요 버튼에 대한 설정이고 초록색사각형은 사이드바에 나오는 페이스북 플러그인에 대한 설정입니다. 아래 그림의 초록색 사각형과 관계있는 사이드바에 나오는 페이스북 위젯은 아래에서 다룹니다.


- 그림 1 -

이글루스 블로그에서 : 이글루스 블로그 관리에 있는 부가기능을 클릭한 후 외부 SNS 연계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좋아요 버튼을 이글루스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는데 조건이 모든 스킨이 아닌  2.0 스킨에서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조건이 따릅니다. 저는 이글루스 블로그의 2.0 스킨이라는 것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무조건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다를 것입니다.

다음(Daum)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 다음블로그,네이버블로그에서는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에서 좋아요 버튼의 코드를 가져올 수 있는데, 얼마전까지 네이버 블로그에 어떤 방법을 사용하면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을 사용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네이버가 그것을 막은 모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도 그런 것이 있거든요. 여담으로 얼마전까지 다음 블로그에서 아이프레임 제한이 없었는데 공지도 없이 다음에서 다음 블로그에서 아이프레임이 안되게 막은 모양입니다. 


좋아요 버튼을 코드만 삽입하면 되는 것이 아님 :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에서 좋아요 버튼의 코드를 만들어 삽입하면 안된다는 것은 http://sys610.tistory.com/412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보통 티스토리는 아래 그림처럼 합니다. 주소마지막에 [*#_article_rep_link_##]를 삽입해야 페이지마다 좋아요 수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아래 소스는 이 블로그 왼쪽에 있는 좋아요 버튼입니다.  단순히 자신의 주소만 사용하면 안 됩니다.



페이스북 최근 활동및 코멘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 이웃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니다 혹시 아래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있나요? 아래의 위젯 두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확실히 있습니다. 더보기 안에 있는 것을 많이 보았을 것 같은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에서 가져온 Link Box 코드입니다. 나는 페이스북에 최근 활동이 없어서 아무것도 없다.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 -
 
위와 같은 것을 사이드바에 나타내기 : 위와 같은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이드바를 보면 페이스북 최근 활동 페이스북 코멘트를 클릭으로 추가하면 간단합니다. 위처럼 사이드바에 나오는 페이스북 위젯에 대한 설정은 위 그림1에서  설정하는 것입니다. 제가 페이스북에 대한 경험이 적어 이웃들의 사이드바에 있는 것에 대해 정확히 모르겠네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이글루스 블로그,다음블로그,네이버블로그에서 :  사이드바에 제공하는 위에서 본 위젯은 현재 없습니다. 사이드바에 플러그인을 달고 싶다면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  소스를 가져와 붙여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사이드바에 위젯자체를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하려고 하지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로필위젯 등을 단 것을 많이 봤습니다.

페이스북에 자동발행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  글을 발행하면 글이 다음뷰나 믹시 등에 발행되는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의 글보내기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페이스북(Facebook)에도 글이 자동발행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글을  발행하면 저의 페이스북에도 수동이 아닌 자동으로 글을 발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만이 아닌 트위터,요즘에도 글을 자동으로 보내게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미투데이로 자동보내기는 없고 아래에서 다루지만 수동으로 보내야만 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서 : 페이스북에 글을 자동발행하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있지만 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는 없는데,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이 글을 적었을 때는 없었는데 이 글을 수정하는 2013.4.5일 추가되어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말한 것을 페이스북 자동발행입니다. 

내가 여기서 말한 것은 다음뷰,믹시 등과 같은 메타블로그에 자동발행하는 것이 아닌 페이스북에 자동발행을 지원하는데 말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 수동으로 글보내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 트위터,페이스북,요즘,미투데이인 SNS에 글을 자동으로 보내는 것이 아닌 수동으로 보내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나의 페이지 아래에 있는 그림이 아이콘이 있는지 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페이스북에 수동으로 글을 보내는 것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래와 같았는데 지금은 위와 같네요. 다음에서 하는 모바일 메신저인 마이피플을 지원하네요. 참고로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 블로그 : 이웃의 다음 블로그를 다니다 아래와 같은 버튼을 본 적이 있나요? 아래와 같은 버튼을 다음 블로그를 한다고 무조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음 블로그 관리의 부가기능에서 SNS 공유에서 사용 설정을 해야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은 그림을 보는데 트위터옆에 나오는 more를 누르면 facebook(페이스북)에 글을 보낼 수 있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여담으로 다음(Daum) 뉴스에 글을 SNS로 보내기는 아래와 똑같았는데 오늘 보니 마이피플싸이월드가 추가됐네요.

가비아 : XE(제로보드XE)자동설치,텍스트큐브 설치지원,그누보드 설치 지원 -


네이버 블로그에서 : 예전에는 단지 트위터미투데이에 글을 보내는 것만이 있습니다. 지금은 아래 그림을 보는 것와 같이 다양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네이버 블로그는 꾸준히 업데이트합니다. 후에 네이버에서 하는 스마트폰 메신저인 라인도 추가될 것 같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에서 :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페이스북을 포함한 트위터,요즘,미투데이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방문자가 수동으로 자신의 계정에 글을 보낼 수 없습니다. 저는 이 글을 쓴 시점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글은 페이스북으로 보낼 수는 없고 좋아요하거나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면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내는 것과 비슷하겠네요. 글을 좋아요하면 글을 보내지는 않지만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타나거든요.

  • 내가 보기에는 SNS(소셜네트워크)에서 페이스북에 대한 지원은 티스토리가 가장 낮다고 봅니다. 이 글을 수정하는 2013.4.5일에 보니 네이버 블로그도 많이 변했네요.
  • 아래는 다음(Daum)의 클라우드에서 파일보내기 인데 파일을 페이스북에 보낼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사진 파일만 페이스북에 보낼 수 있고 문서,동영상,음악 파일을 단지 메일로만 보낼 수 있네요. 그것에 대한 그림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 보세요.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