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웹하드에 대해서 다룰 것인데 불법적인 것 등을 다운로드하는 웹하드에 대해서 생각하셨다면 돌아가기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다루는 웹하드는 프로그램 등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닙니다. 포털에서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웹하드에 대한 것입니다. 다음(Daum)의 클라우드,네이버의 N드라이브요. 아래 글을 읽으면서 왜 제가 제목을 포털사이트의 웹하드를 선택하면 좋을 것이라 했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몰라도 되니 부담갖고 읽을 필요없습니다. 

다음의 클라우드


다음(daum)의 클라우드는 다음(duam)에서 하는 것이라 다음에서 하는 서비스와 연동되는 것이 정말 많습니다. 다음에서 하는 서비스는 다음메일(한메일),다음카페,요즘(yozm),다음블로그,마이피플 등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파일보내기 :
아래 그림은 다음(Daum)의 클라우드 앱으로 사진을 내보낼 경우 나오는 화면입니다. 내보내기 할 수 있는 것에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메일로 보내기는 다음메일(한메일)로 파일을 보내는 것이고 yozm(요즘)으로 보내기는 다음에서 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요즘을 말하고 네이버의 경우는 미투데이(me2Day)가 있습니다. 마이피플은 다음에서 만든 카카오톡과 비슷한 것인데 여러분은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안에 있는 것은 다음(daum)과 관련된 것이고 초록색박스는 다음과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참고로 페이스북(facebook)과 트위터(twitter)는 한글로 됐다고 국내 포털에서 하는 서비스로 생각하지 마세요. 국내 포털에서 하는 SNS는 다음의 요즘(yozm)과 네이버의 미투데이(me2Day)가 있습니다.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 등 명의도용방지와 확인 - 

아래의 더보기를 하면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facebook으로 내보내기한 것이 페이스북(facebook)에 어떻게 나오는지에 대한 그림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진이 아닌 파일은 메일보내기만 : 클라우드앱에서 내보내기에서 현재 사진만 위와 같고 나머지는 메일로 내보내기만 있더라고요. 예로 클라우드에 있는 문서 파일인 경우는 facebook으로 내보내기가 안되고 오직 메일로 보내기만 됩니다. 현재를 기준이고 클라우드앱 버전은 1.2.2이니 이 버전이 아니면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PC에서 파일보내기 : 위에서는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알아보았고 아래에서는 PC(컴퓨터)에서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모바일과 PC에서 보내기는 스마트폰에서 보내기와  다릅니다.  모르겠다면 위 그림과 아래 그림을 보는데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보내기 하는 경우입니다. 제가 현재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는데 PC에서는 페이스북으로 보내는 것이 없네요. 참고로 카페는 네이버 카페가 아니 다음 카페이고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다음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와 카페에서 클라우드 파일 삽입 : 다음블로그에서 사진을 삽입할 경우 아래그림처럼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글에 사진을 삽입하는 경우인데 사진만 되는게 아니고  파일을 삽입할 때도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삽입인 경우는 현재 클라우드에 있는 것은 안되고요. 참고로  다음 카페이서도 사진과 파일을 클라우드의 있는 것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다음메일(한메일)에서도 삽입 : 다음메일(한메일)에서도 메일을 보낼 때 아래 그림처럼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하드에 있는 파일만 첨부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에 한번 보았는데 스마트폰으로 다음메일로 메일을 보낼 때 아직은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첨부할 수 없었는데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클라우드와 연동되는 것 : 앱과 PC에서 다음 클라우드와 연동되는 것이 다음 서비스인 다음 블로그,다음메일(한메일),마이피플,다음카페,요즘이고 다음과 관련없는 것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있네요.

네이버의 N드라이브


N드라이브도 다음의 클라우드와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아래 글을 보면 알겠지만 클라우드보다 네이버가 하는 N드라이브가 폐쇄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N드라이브 앱에서 : 아래 그림에 보시면 N드라이브 앱에서 보낼 수 있는 곳은 오직 네이버 서비스밖에 없습니다. 파일을 보낼 수 있는 곳이 네이버와 무슨 관계가 있길래 네이버 서비스밖에 없다고 하는지 알아 볼까요. 아래에서 메일은 파일을 자신의 네이버 메일에 첨부하여 보내는 것이고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미투데이는 네이버에서 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니 네이버밖에 없을 것입니다. 다음(Daum)이 마이피플에 파일을 보낼 수 있는 것처럼 네이버톡이 인기를 끌었다면 네이버톡에도 보내는 것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SNS는 오직 미투데이만 있는 것을 보니 네이버의 폐쇄성에 살짝 열받네요.


PC에서 : PC에서 보면 보낼 수 있는 곳이 모바일(스마트폰)에서와 다르네요. 앱에서는 3개는 3개인데 PC에서는 미투데이대신에 카페가 있네요. 아래에 카페라고 나오는데 다음 카페가 아니고 네이버카페입니다. 다음의 클라우드에도 PC에서 보내기에 카페가 있는데 그 카페도 다음 카페입니다. PC에서는 네이버나 다음이나 자사의 서비스가 아닌 곳으로 보내기가 없습니다. 


네이버 메일 :  메일에서 살펴보면 파일 첨부에 N드라이브가 있습니다. 다음메일도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대용량 첨부가 없고 할 수 있는데 크롬에서는 대용량 첨부 버튼이 안 보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입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열받어,또 익스플로러 : 익스플로러라는 메시지를 보면 지겹기보다 이제는 열받습니다. 파일을 메일로 보내기를 했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왔습니다.혹시 영어라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Inter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또는 IE라고도 합니다. 하나더 추가한다면 N드라이브를 원할히 하기 위해서는 익스플로러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파일저장은 N드라이브도 가능 : 열받는 것을 뒤로 하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예전에는 첨부파일을 내 PC에만 저장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N드라이브에서도  저장할 수 있네요. 네이버 카페의 경우는 파일을 N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이 없습니다. 제가 한창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는 네이버 카페가 더 좋았는데 이제는 네이버가  블로그에  더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N드라이브와 연동되는 것 : 네이버 메일,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 미투데이 인데 모두 네이버가 들어가고 네이버가 아닌 서비스를 지원하지도 않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서비스외인 곳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링크가 안되는 것과 비슷하네요. 참고로 미투데이는 위에서 말했듯이 네이버에서 하는 것입니다.


 위 글은 모두 읽으셨다면 포털의 웹하드를 선택하면 좋은 점이 연동이라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또한 포털의 웹하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으면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하는지라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지라  다음(Daum)의 클라우드가 좋겠네요. 약간 열받는게 네이버의 폐쇄적인 것이 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