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포털사이트의 웹하드에 대한 글을 적었을 때 입니다. 포털의 웹하드는 클라우드가 아니고 특히 N드라이브의 경우는 더하다는 댓글에 동의할 수 없어서 글을 적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N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컴퓨터나 스마트폰등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는데 제일 뛰어나다고 생각하거든요. 우선 클라우드라는 것이 무엇인지 위키백과에서 조금 참고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출처 링크를 클릭하세요,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은 인터넷기반(cloud)의 컴퓨팅(computing) 기술을 의미한다. 인터넷상의 유틸리티 데이터 서버에 프로그램을 두고 그때 그때 컴퓨터나 휴대폰 등에 불러와서 사용하는 웹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이다. - 출처 : 위키백과의 클라우드 컴퓨팅


위 설명은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일부이니 출처를 클릭하여 전문을 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는 자료를 두고 불러오는 것만이 아닌 프로그램을 두고 불러와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에 반해 웹하드는 자료만을 저장창고거든요. 포털 등에서 하는 웹하드는 클라우드에는 뭘고 웹하드에 가까웠지만 서서히 점점 비슷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N드라이브에서 문서를 다루는 것을 설명하면서 N드라이브는 단순히 웹하드가 아니가 아니라는 것을 적겠습니다. N드라이브나 클라우드 등도 서서히 웹하드를 탈피하고 있습니다.

N드라이브에서 문서다루기 측면 


N드라이브에서 문서도 만들 수 있다 : N드라이브를 써보지 않았다면 단순히 N드라이브는 파일만 저장하는 공간이라 생각할지 모르지만 아래 그림은 N드라이브입니다. 새 문서 만들기는 네이버워드를 사용해서 문서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다루지만 네이버워드로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열고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워드(네이버 오피스) 사용시 제한 사항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WP 문서보기외에도 편집이 가능 : 저는 HWP(한글) 문서가 있다면 N드라이브에 저장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N드라이브에 저장된 HWP(한글 문서)를 네이버워드를 이용해 웹상에서 편집하여 저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보는 것만이 아니고 HWP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N드라이브에 저장한 HWP(한글 문서)를 불러온 것인데 아래 그림의 편집을 클릭해서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단지 HWP 문서를 보는 것만이 아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이 아닌 네이버 워드 사용 : HWP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고 한글 프로그램으로 편집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네이버 워드로 문서를 보고 편집하는 것입니다.  HWP 문서를 한글 프로그램으로 편집못한다고 실망할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워드에서 편집하는 것도 쓸만 합니다. 


열 수있는 문서와 열 수 없는 문서 : N드라이브는 문서 열기와 편집을 네이버 워드를 이용하고 있는데 네이버 워드에서 모든 문서를 열고 편집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에서 나온 문서는 편집할 수 있는데  제가 워드 2007로 만든 DOCX 문서인 경우 색이 칠해진 테이블이 많은지라 열 때 테이블이 깨지거나 빈공간만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아래 없는 문서형식으로 PPT(프리젠테이션),PDF(아크로리뱃) 파일을 열 수 있었고 편집은 불가능했습니다. 문서에서 한글(HWP)를 네이버워드에서 다루는 것은 http://min-blog.tistory.com/652 보세요. 


문서 뷰어 프로그램 : 아래 더보기를 하시면 문서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뷰어는 단순히 보는 것만 가능하고 문서편집은 못하고 단지 문서를 보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에서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

위에서는 문서를 PC에서만 보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고 아래 보시면 N드라이브에 저장된 HWP(한글) 파일을 스마트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 그림은 HWP,DOC,PDF를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열어본 것으로 네이버 뷰어가 좋지만 현재 오직 네이버 뷰어로만 볼 수 있다는 것이 불만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음악과 동영상을 볼 때

이제는 N드라이브 앱에서 음악과 동영상을 재생할 때 플레이어 선택과정없이 바로 재생하므로 N드라이브 앱에서 재생하는데는 아래 그림처럼 뷰어 선택이 없습니다. N드라이브 앱에서는 음악만 동영상만 아니고 거의 모든 파일을 뷰어 등을 선택할 필요없습니다. 앱에서이지 PC페이지에서 말한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올해 6월 27일에 N드라이브 앱이 업데이트됐는데 네이버와 다음의 업데이트는 정말 빠릅니다. 지금의 N드라이브를 예전의 N드라이브를 생각하면 안됩니다. 이것은 N드라이브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고 클라우드 등에도 해당됩니다.

 
N드라이브가 클라우드라 하기에도 부족하지만 단순히 파일만 저장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네이버가 싫다고 네이버라는 이름이 붙은 것을 싫어하지 마세요. 참고로 N 드라이브는 100% 무료이니 100% 안심해도 좋습니다. N드라이브 사용이 무료라는 것이지 데이터 이용료 등 통신료가 무료라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 이용요금이 무료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