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제는 스카이드라이브가 원드라이브로 이름이 변경됐으니 알고 아랫글을 읽기 바란다. 

 아래에서 스카이드라이브 용량이 아닌 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에 대해서 적고자 합니다.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접할 수 있는 웹오피스는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스카이드라이브 무료 용량,파일업로드,웹오피스 


스카이 드라이브의 용량 :  스카이드라이브는 다음의 클라우드,네이버의 N드라이브,올레의 유클라우드 등과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하나이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서 제공하는 무료 저장 공간은 7GB를 제공합니다.

  •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용량 : 7GB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용량을 말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왼쪽은 업그레이드 용량에 따른 가격이니 스카이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은 무조건 유료라고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25라는 수치는 예전에 무료 공간으로 25GB를 제공할 때 스카이드라이브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 글을 수정하는 지금 2013.4.9일 현재 7GB이다.

- 유해동영상/유해사이트차단-

스카이드라이브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용량은 300MB라고 됐는데,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는 100MB였는데....폴더로 파일을 업로드 할 수도 있네요. 파일이 300MB라면 용량이 큰 파일을 공유하기에는 힘들겠네요.

스카이드라이브는 웹오피스 제공 :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는 아래 그림과 같이 워드(Word),엑셀(Excel),파워포인트(PowerPoint),원노트(OneNote)를 만들 수 있는데 유료가 아닌 무료입니다. 2013년 3월말에 보니 엑셀 설문조사가 추가됐네요. 스카이드라이브에서 무료로 오피스를 제공한다고 하드디스크에 설치한 MS 오피스보다 많이 떨어지니 큰 기대하지 마세요. 그냥 인터넷에서 무료로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MS에서 미쳤다고 무료로 하드디스크에 설치한 MS 오피스와 같게 하겠나요? MS는 땅파서 장사하는 것도 아니구요..

 

웹오피스 문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를 작성할 수 있는 오피스를 제공하네 : 
스카이드라이브(skydriv)는 웹오피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아래 그림의 빨간 사각형안의 워드(Word),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원노트(OneNote),엑셀(Excel)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엑셀 설문조사가 추가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와 동일합니다. 참고로 워드(doc,docx),엑셀(xls,xlsx),파워포인트(ppt,pptx)는 오피스중에 MS 오피스에서 만든 파일입니다. 여기서 말한 오피스는 한글 오피스,오픈 오피스가 아니고 MS 오피스입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2013년 3월말에 나의 스카이드라이브를 본 경우이다.


스카이드라이브와 웹오피스 이용 : 스카이라이브나 웹오피스를 사용하려면 윈도우 라이브 ID가 있어야 하는데 회원가입을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MSN이나  아래 그림의 서비스인 핫메일,MS 메신저 등을  이용한다면 회원가입이 필요없습니다.

웹오피스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 문서를 만들 수 있다

스카이드라이브에서 만드는 워드 에디터보기 : 스카이드라이브는 MS 오피스와 호환되는 웹오피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워드 문서를 만들면 어떻게 되나 보았더니 나의 PC에 있는 MS 오피스 2007에 있는 많은 기능과 비교하면 아주 단순한 것 같습니다. 웹오피스가  PC에 있는 MS 오피스와 기능 등이 같다면 저는  MS 오피스를 사지 않을 것입니다. 

워드 화면


엑셀과 파워포인트 : 워드는 위와 같고 워드 말고도 엑셀, 파워포인트,원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원노트를 빼고 웹오피스에서 만들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만드는 에디터를 어떻게 될까 보았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모두  저의 MS 오피스 2007에 있는 것보다는 못하지만 그럭저럭 쓸만 하겠는데요. 아래 그림의 엑셀은 다양한 차트를 삽입할 수 있네요. 그리고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스카이드라이브에서  파워포인트를 만드는데 나오는 에디터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화면

  엑셀 

웹오피스에 대해서 

 
웹오피스와 MS 오피스는 호환 : 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는 MS 오피스와 호환되는 것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를 이용해보았다면 무슨 말인지 알 것이다.  즉 하드디스크에 있는 오피스 파일을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 있는 웹오피스로  완벽히 열 수 있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호환성이 좋다는 것이 아니라 깨지지 않고 MS 오피스에서 만든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과 완전 호환됩니다. 혹시 어떤 사람이 MS 오피스 문서를 보냈는데 MS 오피스가 PC에 없을 경우 스카이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려 파일을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편집하는 것이 아닌 문서를 보는 것만 하고 싶다면 문서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니 올릴 필요없고요. 제가 MS 오피스 2007에서 만든 문서를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웹오피스로 열었더니 괜찮았습니다. 네이버 워드나 구글 문서도구로 열었을 때는 이상하게 나오거나 빈공백으로 나왔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653에서 볼 수 있는 문서를 각각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오피스,네이버 워드,구글 문서도구에서 열어보세요.

핫메일 편집

  
오피스는 MS 오피스만 있는 것이 아니다 : 여러분이 혼동하지 말 것은 위 그림의 빨간색사각형에 나온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에 나온 문서는 MS 오피스이고 오피스는 MS 오피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피스에서 MS 오피스가 유명해서 그렇지 오픈오피스,한컴오피스 등도 있고 아래에 나올 네이버워드도 네이버 오피스라고도 합니다.
 

웹오피스는 구글 문서도구와 네이버오피스도 있다 : 웹오피스를 제공하는 곳은 스카이드라이브만 있는 것이 아니라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와 네이버오피스도 있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는 MS 오피스와 비슷하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말고도 다른 오피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네이버오피스에서 HWP 문서 다루는 것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오피스의 네이버워드 사용시 주의할 점은 브라우저인데 네이버 워드에서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세요. 왜냐하면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2013년 3월말에 크롬으로 네이버 오피스에 접속했을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았다. 이제 네이버오피스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설문조사를 제공한다.


네이버 워드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의 강점은 제가 보건데 PC에 MS 오피스가 없어도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를 보고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현재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는 저의 PC에 설치된 MS 오피스 2007과 보기는 같은데 편집할 때 기능이 적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참고로 스카이드라이브에서 한글과 PDF 문서를 보았는데 다운받더라고요. 참고로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문서만들기와 저장을 봐도 좋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