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회원만 가입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방명록, 메모장,폼메일 등을 제공하는 블루 CGI가 있고 가비아나 허브호스팅을 이용하면 무료로 제공하는 게시판,방명록, 메모장,폼메일 등이 있고 허브 호스팅에서 호스팅만 신청하면 홈페이지 샘플을 그냥 주는 경우가 있어 홈페이지를 만들기 정말 쉽습니다. 그리고 전에 무료에 항상 있었던 광고용 배너가 거의 모든 게시판,방명록,갤러리 등에는 없고 설치하는 것이 간단하여 사용이 아주 쉽습니다.


간단한 HTML 알아두세요
 기본적인 iframe(아이프레임), a, img 등과 같은  태그는 알아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고 저는 블로그에 폼메일 iframe(아이프레임) 태그를 사용했거든요. HTML을 몰라도 사용할 수 있는데 HTML을 어느 정도 알아야 수정이 쉽습니다.

html은 알아두자.

무료로 제공하는 게시판,방명록,갤러리,메모장,폼메일 등을 쓰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게시판등을 설치하는 것을 몰라도 다 만들어진 것을 가져다 쓰면 뚝딱 홈페이지나 블로그 구성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므로 HTML을 모르는 사람에게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구성하기가 상당히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회원만 가입하면 게시판,방명록 등이 공짜
모두 아시겠지만 블루 CGI는 호스팅 필요없이 회원만 가입하면 블루 CGI의 게시판,갤러리,메모장, 방명록,폼메일,설문조사 등의 많은 CGI를 공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는 제한이 있어 게시판, 갤러리등은 100M 한정되었고 폼메일은 두 개 사용할 수 있는 등 제한이 많고 제한 없이 사용하려면 블루호스팅을 하든가 호스팅을 하지 않는다면 돈을 지불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블루 CGI에서 제공하는 CG에서 게시판에서 허락하는 용량이 100M인데 100M라는 제한때문에 관리자만이 글쓰기를 해야 할 것 같고 중간에 용량이 100M에 가까워지면 게시물을 지워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고 폼메일은 copyright(저작권)을 지우기 위해서는 돈이 5,500원이 들어가고 보통 상업적 홈페이지가 아니면 두개의 폼메일 사용이 필요없을 것 같아요.
※ 편하게 사용하려면 블루호스팅을 하거나 돈을 지불하는 것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는 것은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한 투표인 설문조사와 폼메일로 그 중에서 메일보내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기에 있는 copyright(카피라이트)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1년에 5,500원이 듭니다. 블루 CGI를 아직 사용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설문조사와 폼메일은 별 제한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 블루 CGI 사용전 무료, 유료,블루웹에서 호스팅을 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블루 CGI옆의 블루 CGI  100% 활용하기를 보셔야 무료에서는 제한이 있구나 하시고 필요하다면 유료 등을 신청하셔도 되구요.

블루웹에서 제공하는 CGI 보러가기[링크] - 무료 CGI(블루 CGI)


호스팅하면 무료로 제공하는 곳


가비아허브호스팅은 거기에서 호스팅을 받으면 무료로 CGI와 PHP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생각있으면 거기에서 호스팅을 받던가요.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것은 파워액세서리라고 많이 제공하는 것 같은데 저는 사용해 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트래픽(일일전송량) 등이 걸린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파워액세서리 등이 좋겠죠. 특히 주로 제로보드 등과 같은 것을 주로 사용하고 자료실이나 폼메일 등은 트래픽 걱정으로 무료 제공하는 것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트래픽(일일전송량)이 웹호스팅을 해 보시면 제가 생각하기에 호스팅의 최대 단점인 트래픽(일일전송량)이 마음에 걸리실 것입니다.

가비아에서 제가 미리보기 해 본 게시판, 포토앨범, 폼메일 등은 저작에 대한 명시가 없고 광고가 없더라구요.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파워액세사리 구경하기 [ 링크 ]

허브 호스팅에서는 허브 호스팅을 신청한 사람에 한해서  제로보드 등을 설치하기 싫으면 허브보드(게시판,갤러리,자료실 등)을 사용하면 좋을 것이고 홈페이지 만드는데 스킨이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제로보드를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허브보드외에 폼메일,카운터, 웹로그 등을 지원하는 군요. 마음에 드는 것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저작권 표시없이 허브보드를 사용할 수는 있고 허브보드의 데모를 보고 광고용 배너가 없는 것을 보고 당연히 광고용 배너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료 홈페이지

허브호스팅에서 허브2G리눅스 호스팅을 한다면 무료로 이미 만들어지 홈페이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쉽게 말하면 나는 제로보드 XE나 테터툴즈(텍스트큐브) 등과 같은 것도 모르고 홈페이지의 홈자로 모르는데 개인 홈페이지나 회사 홈페이지 등을 만들고 싶으면 이미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가질 수 있네요.
※ 아래 그림에서 나왔듯이 허브 2G인 리눅스 호스팅에서만 이지 모든 호스팅에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몇년 전에 슈퍼보드의 게시판을 사용했으나 이제는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전혀 없고 모두 유료이고 cgiserver에서 카운터 등을 오래전에 사용한 경험이 있으나 지금은 아예 제공하지도 않고 홈페이지가 없습니다. 보시는 봐와 같이 여기서는 홈페이지 등을 만드는데 따로 게시판 등을  설치할 필요없는 아예 제공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라 편하고 참고가 되실 것입니다. 아래에 필요한 사람을 간단히 적었습니다.
  • 저 같이 CGI를 필요로 해서 CGI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 무료 CGI는 유용하더라구요.
  • 홈페이지를 만들 경우 전혀 홈페이지에 대해 모르고 HTML에 대해 모를 경우에 유용하겠고 쇼핑몰 등의 경우는 아닙니다.
※ 저는 폼메일과 설문조사 CGI로 블로그를 약간 꾸몄다구요. 한가지 본문에 iframe(아이프레임)을 쓰면 애드센스 단가가 낮아 진다는 글을 앍었으니 iframe(아이프레임)이  애드센스의 단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iframe(아이프레임)을 사용하는 설문조사는 본문에 삽입하여 사용하시는 것은 자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블루웹에서 제공하는 무료 폼메일, 설문조사 CGI 보기 [링크] - 무료 CGI(블루 CGI)

[연관글] 홈페이지에 폼메일(메일폼) 설치하기에 적절한 호스팅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