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min-blog.tistory.com/650나  http://min-blog.tistory.com/651 를 본다면 MS 오피스나 네이버워드에서 만든 파일을 PDF로 저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PDF를 보는 것도 만드는 것에 대한 내용이 아니고 PDF 편집입니다.

  • PDF 문서를 만들고 보는 것은 http://min-blog.tistory.com/650 에서 볼 수 있는데 그것을 보지 않으면 여기 글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를 것 같습니다. 그 글을 봐도 어려울 것 같지만요.

PDF Pro 4.5 Free 이용


Foxit Reader은 내용 수정이 안돼요 : 
Foxit Reader로 PDF에 .암호와 워터마크는 넣을 수 있는데 내용 수정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Foxit Reader는 편집 기능보다는 만족한 만한 PDF 뷰어인 것 같습니다.

ezPDFWorkBoard도 글자 편집을 못함 : ezPDFWorkBoard는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이면서 PDF 파일에 암호설정,워터마크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을 보듯이 PDF 파일의 목차를 수정할 수 있고 타임스템프라는 것도 넣을 수 있는 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DF 내용 수정이 안돼 아쉬웠으니 이대로 PDF 수정을 포기해야 할 수 없습니다.
 

PDF Pro 4.5 Free는 글자 수정 가능 : 아래 그림이 PDF Pro 4.5 Free인데 PDF 파일의 내용 수정은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인 PDF Pro 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PDF Pro 4.5 Free는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인데입니다. 만약 기관,기업,단체 등에서 PDF Pro 4.5 Free를 쓰다가 저작권에 걸리면 저한테 책임을 묻지 마세요. 백전백승이라는 인간이 무료라고 했는데 하면서 저에게 책임을 묻지마세요. 저는 분명히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라고 했습니다. 글을 제대로 읽지 않은 자신을 탓하세요. 블로그를 하다가 느낀 점인데 글 전체를 읽지 않고 글의 제목과 소제목만 보고서 글 전체를 판단해 댓글을 적더라고요. 특히 글에서 잘못을 언급했는데 댓글에서 그것을 언급하면서 가르치려고 할 때 어이가 없더라고요. 일상생활에서도 말을 끝까지 안 듣고 말 앞부분만 듣어 전체를 판단하는 사람이 있잖아요.
 

하나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PDF 만든 문서 이용


http://min-blog.tistory.com/650 에서 말했듯이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문서를 PDF 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PDF로 문서를 저장하면서 그 문서도 따로 저장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PDF 편집때 불러오기 위해서 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PDF를 파워포인트(PPT,PPTX) 문서로 만들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PDF 저장한 후 그 파워포인트 문서를 나중에 PDF 편집을 위해 저장합니다. 그러므로 나중에  PDF를 편집하고자 할 때 PDF를 만든 파일은 쓸모없다고 하지 말고 저장하기 바랍니다. PDF를 편집할 프로그램이 없으니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문서 변환하여 편집 


만약 PDF 편집 프로그램은 없고 워드,,엑셀 등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PDF를 DOC(워드문서,DOCX)로 변환하여 워드에서 편집하면 될 것 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PDF를 워드(Word,doc)와 엑셀(Excel,xls)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워드와 엑셀 말고는 파워포인트나 한글 파일을 바꾸는 곳은 모릅니다.  PDF를 HWP로 변환은 PDF를 DOC로 변환하여 그 파일을 워드에서 열어 한글로 저장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http://www.cometdocs.com/ 에서 변환할 수 있는 문서 형식이 나왔습니다.

PDF 편집 제품 돈주고 구입


PDF 편집 제품 : 돈을 주고 PDF 파일을 편집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면 PDF 파일을 를 바로 편집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머리아프게 위와 같은 생각을 할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래는 유료인 PDF 편집프로그램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인데 저는 사용해보지 않아 무엇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위에서 PDF 편집에 대해 4가지 언급했는데 원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PDF 만든 사람이 PDF를 편집한다면 저는 PDF 파일을 만든 파일의 원본을 저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PDF 편집에 가장 편한 방법은 PDF 편집 제품을 사는 것이 좋지만요. 여러분에게도 좋은 생각이 있으면 댓글에 말씀해 주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