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min-blog.tistory.com/665 에서 블로그의 파일용량에 대해 글을 적었습니다. 그 글의 댓글에 동영상에 대한 댓글이 있길래 블로그에서는 동영상 용량과 재생 시간은 어떻게 될까 궁금해서 한 번 조사해 적어보았습니다.

블로그의 동영상 용량 및 재생시간


블로그의 동영상 용량과 재생시간 : 제가 알기로 거의 모든 블로그에서 동영상 용량은 100MB 입니다. 아래의 표에서 나오는 재생시간은 동영상이 재생되는 시간입니다. 예로 재생시간이 10분이란 동영상이 전부의 재생시간이 20분이라면 처음부터 10분까지만 재생된다는 말이고 나머지 10분은 안 나옵니다. 그리고 동영상 재생시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가 제한없는 것이 마음에 드네요. 가끔 동영상을 보면 전체가 아닌 10분까지만 나오고 안 나오는 동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그때는 난감하더라고요. 여담으로 이 글을 쓴 시점은 생각안하고 몇 개월이나 몇 년이 지난 후 이 글을 보고서 틀렸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단 다음 블로그에서 MP3 등 음원 파일을 기존대로 3M입니다. 다음 블로그의 공지에 저작권 보호때문이라고 하던데요. 

블로그

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이글루스

싸이월드

동영상용량(MB)

100

100

100

100

100

재생시간(분)

제한없음

제한없음

10

10

10

파일용량(MB)

10

10

10

5

2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 위의 표에서 확인했겠지만 확인 차원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떤가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도움말 부분의 TISTORY 부분을 보았더니 [글 관리]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라는 질문에 답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래 그림과 같다고 했습니다.  



용량 및 재생시간 제한없애기


팟인코더로 용량 해결 :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다음 팟인코더를 사용하면 100MB가 아니라 500MB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아쉬움이 남는 것이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니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하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아래 그림의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이고 다음팟인코더는 무료입니다. 

■ 다음 팟인코더 내려받기 : http://get.daum.net/PotEncoder/DaumPotEncoder.exe


유튜브에서 용량 해결 : 위에서 동영상의 용량이 100M나 500MB 그 이상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넘어가지 말고 아래 방법은 어떨까 합니다. 유튜브 도움말에 동영상 용량에 대해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출처: 유튜브 - Chrome, Firefox 4 이상 버전 또는 Internet Explorer(Silverlight 지원)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강력한 새로운 업로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대형 파일(최대 20GB)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
2,중단 또는 취소된 업로드를 재개 또는 복구할 수 있는 기능


2G 용량 제한 해결 : 저는 크롬15 버전을 사용하니 대형 파일인 20GB를 올릴 수 있겠네요.그럼 위치 설정을 한국에서 다른 나라로 바꾸면 저는 업로드가 아래처럼 나왔습니다. 위치 설정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567 를 보고 크롬이 아니고 저의 크롬플러스 1.6.3.1도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도움말에는 2G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전에 5G라 나왔거든요. 


재생시간 15분 해결 : 위 그림에 나왔듯이 동영상 재생시간은 15분이라고 나왔습니다. 위 그림 빨간색 사각형에 나오는 한도를 늘립니다를 클릭하여 재생시간을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재생시간을 늘릴 때 필요한 것이 아래 그림처럼 유튜브 계정을 본인이 관리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휴대전화 번호입니다.


2G와 15분을 해결하여 업로드 제한이 사라짐 : 저의 유튜브 계정과 일치하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했더니 아래와 같이 나와 15분이라는 재생시간에 대한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567 에서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때 알아야 될 것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다양한 형식은  동영상 파일형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용량및 재생시간 제한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퍼오는 것을 알면 되니 자세한 것은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찾아서 해보세요. 그리고 동영상을오는 것이 아닌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은 http://min-blog.tistory.com/567 를 보세요. 아래 동영상은 소녀시대의 The Boys라는 뮤직비디오인데 한글 버전이 아닌 영어 버전입니다. 제가 아래 동영상을 이 페이지에 어떻게 넣었는지는 아래 유튜브 동영상 넣기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은 HD로 올릴 수 있어서 화질이 정말 좋구나! 근데 유튜브 동영상은 버퍼링이 항상 걸리네. BY 백전백승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