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여러 블로그 만드는 것은 티스토리를 비롯한 블로그 만들기에 대해서를 보고 이 페이지에서는 오직 저의 블로그에 대해서만 설명한다. 참고로 여기에서는 티스토리에 대한 것이니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로 착각하지 말기 바란다. 블로그라 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는 태터툴즈에서 나왔고 현재 티스토리는 다음이 운영하고 있다. 다음이 싫다면 티스토리를 하지 말기 바란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서비스만 하므로 티스토리 블로그라 하지 않고 티스토리라 말하겠다.

 

초대장 구하기


필자가 티스토리를 할 때 설치형 블로그라고 했는데 설치형이 무슨 말인지 모르고 무조건 해서 초대장을 구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프로그램인 태터툴즈를 티스토리에서 설치하여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것이다. 블로그 할 사람이 태터툴즈를 직접설치하는 것이 아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려면 초대장이라는 것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 아래 링크에서 초대장을 배포하는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서 초대장이라는 것을 구해서 블로그를 하는 것이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초대장에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므로 초대장이 필요하다.

■  초대장 구하기 : http://www.tistory.com/invitation/?_top_tistory=left_invitation  


위애 소개한 링크에서 초대장을 구할 수도 있고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의 경우 100장이 초대장이 충전되니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초대장을 부탁하는 방법도 있다.  보통 티스토리 우수블로그는 초대장을 나눠주는 글을 별로 쓰진 않는다. http://tistory.com/thankyou/2012/event/를 보면 티스토리 우수블로그는 100장이 충전된다고 나왔다.

초대장에서 회원가입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는 오직 초대장으로만 회원가입이 됐으나 이 부분을 수정하는 지금은 티스토리 모바일 앱(어플)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그러니 꼭 초대장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티스토리를 하고 싶다면 Play 스토어에서 티스토리 앱(어플)을 설치하여 회원가입하여 블로그를 만들기 바란다.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를 만들려면 네이버나 다음에 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그래서 필자는 처음에 티스토리에 가서 회원가입하면 당장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배포하는 초대장이라는 것을 신청하면 메일에 초대장이 오는데, 거기에 아래 그림처럼 회원가입이라는 것이 나오는데 그 버튼을 클릭하여 티스토리에 가입한다.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초대장을 구해야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것이 귀찮을 것 같다.  참고로 초대장을 부탁하는 글을 보게 되는데 초대장을 받을 메일주소도 안 쓰고 개인정보가 있는데 공개댓글로 초대장을 부탁하는 글을 자주 본다.

회원가입

스킨 설치에 대한 2가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를 스킨을 적용해야 한다. 필자의 경우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이 아닌 티스토리 블로거가 직접 만든 스킨을 사용했다. 티스토리가 제공한 스킨이 아닌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하는 스킨은 2012/06/08 - 티스토리 스킨 추천, 백전백승의 추천스킨에서 보면 구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보다  어려워도 티스토리 블로거가 만들어 배포하는 스킨을 설치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다루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처럼 이미지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서 상당히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블로그를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그러니 어려우면 처음에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쓰다가 티스토리에 익숙해지면 스킨을 직접 설치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참고로 2010/08/24 - 스킨 수정 등이 어려워요 : 티스토리 정착기 6과 2011/04/21 - 스킨수정만큼 스킨변경도 어렵습니다을 보면 티스토리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이상으로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것에 대해 간단히 설명했다. 위에서 허접하게 적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려면 초대장이 필요하고 초대장에서만 티스토리에 회원가입할 수 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어렵다는 말이었다.
  2. 티스토리를 포함한 블로그 만드는 것은 티스토리를 비롯한 블로그 만들기에 대해서를 보기를 바란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왜 어렵나고 한다면 HTML.CSS, 스크립트에 대해 많이 다룬다. 
  3. 초대장을 요청하는 사람이 많다. 초대장을 배포하지 않는다.

BY 엔팩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