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라이브리 댓글창으로 바꾼 이유에 달린 댓글을 읽다가 라이브리 사용시 몇가지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댓글창대신 라이브리 댓글창을 사용하면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를 소통 등에 장점이 있다는 이유로 라이브리를 사용하려는 생각은 짧은 것 같다. 이 글에 대해서 생각해야 될 것을 적어보고자 한다. 


비밀글 옵션이 없다


아래 그림처럼 로그아웃한 상태에서는 비밀글 옵션이 있다. 그러나 로그인 상태에서는 비밀글 옵션이 없다. 여기서 로그인,로그아웃 상태는 티스토리에서가 아니라  라이브리 댓글창에서 로그인,로그아웃을 말한다. 로그인 상태에서도 비밀글 옵션이 있어야 하는데 아쉽다. 여담으로 라이브리 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쓰게 하는 옵션이 있는 것 같던데 티스토리에서는 없다는 것이 아쉽다.



라이브리에서 로그인 상태로 비밀글을 달려면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하여 댓글을 달거나 로그아웃한 상태에서 댓글을 달아야 한다. 만약 나의 블로그처럼 티스토리 댓글창이 있으면 비밀글을 달 수 있다. 여담으로  2년 전인가 내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왔을때 라이브리가 아닌 기본 스킨에 비밀글이 없어 당황했던 생각이 난다. 


 라이브리가 보이지 않는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로그 주소에 m을 더하면 자신의 모바일 페이지 주소이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댓글을 달면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이 달리므로 댓글이 달리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하지 말기 바란다. 그리고 모바일 페이지에서 라이브리가 안 보인다고 모바일 페이지에서 단 댓글이 안 보이는 것은 아니다. 참고로 PC 페이지에서 라이브리에 댓글을 달면 티스토리 댓글창과 연동되어 동일하게 달린다. 그런데 알아야 할 것은 티스토리 댓글창에 댓글을 달면 라이브리에는 댓글이 안 달린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참고로 자신의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주소는 스마트폰과 PC로 모바일 페이지를 보는 것의 이해를 보면 된다.


댓글수에 제한이 있다

 

댓글수에 제한이 있다는 것이 무슨 말인가 하면 트위터에 한 번 트윗할 글자수는 140자로 제한이 있듯이 아래 그림처럼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수는 250자로 제한이 됐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나는 요전까지 250자 제한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다. 250자 적을 수 있지만 250자면 웬만한 댓글을 소화할 수 있으니 걱정말기 바란다.웬만한 장문의 댓글이 아니면 250자를 넘지 못할 것이다. 이 블로그에 달린 라이브리에서 아래 그림의 빨간색사각형에 나온 것처럼 250자인지 확인해 보기 바란다. 

요번에 라이브리(LiveRe)를 쓰다가 알았는데 트위터는 140이니 140이 넘는 댓글이 트위터에 전송되면 그 이후이 글은 잘린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알지 모르지만 동영상이 10분이 넘어가면 그 이후는 재생안되는 것과 비슷하다. by 백전백승



댓글 허용 문제


이 글을 보충하면서 알았는데 오직 라이브리(LiveRe) 댓글창만 쓴다면 댓글을 비허용할 수가 없을 것 같다. 댓글 비허용을 했더니 라이브리 댓글창은 없어진 대신 티스토리 댓글창이 나타났다. 혹시 이 블로그처럼 TISTORY(티스토리) 댓글창과 라이브리를 동시에 쓴다고 한다면 나는 아래 그림에서 소셜댓글 LiveRe(라이브리)를 아래처럼 설정했다고 보여주고 싶다. 



라이브리 오래 사용해서 여러 생각해야 할 점을 적고 싶지만 아직은 많이 사용하지 않아 많이 모르겠다.그리고 현재는 라이브리와 티스토리 댓글창을 함께 쓰고 있다. PS. 백전백승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