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아이패드(iPad)에서 돌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유를 이 페이지에 적겠다.  아이패드2(ipad2)로 하고 싶은 것에 나에게 아이패드가 생기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적었는데 그 중에서 웹오피스를 사용이 있습니다.내가 말하는 웹오피스는 무료로 웹에서 제공하는 오피스를 말하는데 그 웹오피스를 이용해서 워드,파워포인트,엑셀,PDF 등을 만들 수 있다. 예전에 웹오피스를 적을 때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가 없어서 점검할 수 없었던 것이 아쉬웠다. 그러나 지금은 경품으로 받은 아이패드2가 있어서 걱정이 없다.


기본 브라우저는 사파리




아이패드를 비롯한 아이폰,아이팟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는 위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안의 Safari(사파리)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러면 사파리(Safari)를 사용하면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문서만들기와 저장 - 웹오피스 1에서 설명한 웹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 거기에서 설명한 웹오피스에서 네이버 워드는 브라우저 제한으로 사용할 수 없고 씽크프리 오피스의 경우는 자바를 설치해야 하므로 곤란하다. 그러면 구글 문서도구(Doc)와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사파리를 이용하면 될 것이다.



사파리는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



아이패드에 있는 Safari(사파리)로 구글 문서도구인 https://docs.google.com/ 과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인 http://windowslive.joinsmsn.com/im/wl/office/office.asp에 접속하면 어떤 일이 있을지 보아라. PC 페이지가 아닌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므로 제대로 문서를 작성할 수 없다. 위 그림은 구글 문서도구에 접속한 경우이다.


돌핀으로 접속하면 PC 페이지로 접솏



항상 PC 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사파리가 아닌 돌핀으로 접속하면 된다. 위 그림에서 돌핀의 설정을 보면 페이지를 항상 데스크탑 모드로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이 있어서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아래 그림처럼 PC 페이지로 보여준다. 그러면 구글 문서 도구를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PC에서 구글 문서도구를 이용해본 사람은 이해가 될 것 같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파리에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면 PC 페이지로 변경하기 위해 데스크톱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나  나오는 페이지마다 데스크탑 모드로 변경하기가 상당히 귀찮다.  돌핀을 사용하니 모바일 페이지는 무조건 PC 페이지로 보여주니 이런 것이 필요없었다. 



돌핀 브라우저 앱 다운로드


아이패드 전용인 돌핀 앱은 앱스토어를 검색하면 있고 돌핀 브라우저는 유료가 아닌 100% 무료이니 가격 걱정을 말기 바란다. 그리고 검색어를 돌핀브라우저HD를 입력하고 앱스토어(App Store)에서 검색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앱스토어에서 돌핀브라우저 검색에 대한 그림이 있다. 참고로 iPad는 아이패드 앱이고 iPhone은 아이폰 앱이다.


아이패드에서 앱 찾기와 설치는 아이패드에 있는 아래와 같은 App Store 앱으로 앱스토어에서 하는데 있는지 봐라. PC에서는 아이튠즈로 한다. 나는 아이패드의 설정을 변경해서 App Store 앱의 위치가 아래에 있는데, 위치를 따지지 말고 App Store 앱이 있는지 찾아라. 아이패드에는 기본적으로 App Store라는 앱이 모두 기본적으로 있다. 


아이패드의 사파리에도 위 그림을 보듯이 PC에 있는 사파리처럼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설정이 있었으면 하는데 그것이 없어 아쉽다. 계속 아이패드가 나오다보면 언제가는 기본 브라우저를 설정하는 옵션이 생길 것 같다.


호스팅/도메인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