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귀찮지만 티스토리에서 악플,스팸 등을 삭제보다는 차단을 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댓글을 삭제가 아니라 차단한다고 댓글을 삭제하는 안하는 아니다. 티스토리에서 차단이 뭐냐면 아래 그림처럼 댓글을 삭제한 후 댓글을 적은 사람의 이름과 아이피(IP)를 차단하여 다시 적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아래 그림에서 작성자 차단과 IP 차단은 티스토리 스팸 필터에 이름(필명) 필터링과 IP 필터링을 해준다는 말이고, 댓글을 휴지통에 보낸다는 것은 댓글을 삭제한다는 말이다.. 티스토리에서 댓글을 삭제하면 휴지통으로 간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도 위 티스토리와 비슷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관리에 있는 글관리 덧글에서 티스토리의 차단과 같이 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는 차단이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차단이 아니라 차단후 삭제다. 아래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서인데 위의 티스토리와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댓글 대신 덧글이라는 말을 사용하므로 댓글이라는 말을 찾으면 헛수고입니다.



다음 블로그 또한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와 거의 비슷합니다. 관리의 글목록에 들어가서 댓글 보기로 차단이라는 버튼으로 차단하는데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차단 아래 그림을 보듯이 옵션이 많다. 블로그 주소는 아이디나 작성자 차단이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 주소는 다음 블로그 주소이다. 다음이나 네이버 서비스에서 블로그라 하면 그 블로그이고 메일이라면 그 서비스의 메일이다.다음 블로그에서 스팸 보관함은 티스토리에서는 휴지통인 것 같다. 티스토리에서 스팸으로 필터된 댓글은 모두 휴지통으로 간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휴지통이라는 것이 없다.



이글루스도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하게 댓글을 선택한 후 아래 그림처럼 삭제후 차단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삭제할 덧글을 선택하고서 삭제후 차단했는데 무엇을 차단하는지에 대한 메시지는 안 나오고 차단한다는 메시지와 에러메시지가 나와서  무엇을 차단하는지 모르겠다.



어떤 사람은 악플에는 악플로 상대해주지만 나는 악플에는 상대를 안해 준다. 왜냐하면, 악플을 다는 사람들은 상대하면 좋다고 더 악플을 단다. 그래서 악플을 다는 사람의 댓글과는 상대도 하지 않는다. 참고로 쌍욕을 하는 댓글은 없었지만 나는 악플을 쌍욕을 하는 댓글로 정하고 삭제한다. 

아래에서 티스토리에서 악플을 삭제가 아닌 차단하는 것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다.



그럼 티스토리에서 댓글을 차단하는 방법은 관리에서 글목록을 클릭한 후 댓글을 보면 된다.그리고 위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을 클릭하여 댓글을 차단한다. 이 과정이 귀찮으면 관리로 들어가지 말고 바로 댓글에서 삭제할 수 있다. 그리고 차단인 경우는 아이피를 차단하는 것이므로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등에서 나오는 댓글이 모두 차단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런 것이 아이피(IP) 차단의 약점입니다.

히나의 컴퓨터로 내 블로그로 방문하는 사람이 여러 명이라고 가정하면 그 여러명 중에 한 명이 악플을 달아 아이피 차단한다고 한다면... 아무 이유도 모른 상태에서 자신의 차단됐다고 생각된다면 당하는 사람은 상당히 기분이 나쁘다. 안 당해본 사람은 모를 것이다.

그리고 내가 특별히 말하지 않으면 여기서 말하는 블로그가 티스토리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예전에 타 블로그의 그림을 티스토리로 착각하여 고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위 그림을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찾는다면 헛고생하게 된다.


맺으면서 - 명심해야 할 것 


댓글 차단을 하면 특정 아이피 DB가 모이며 특정 사람을 말 그대로 차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유동 아이피 등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이 피해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그래서 나는 며칠이 지난 후 차단된 아이피를 해제하는 경향이 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