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별로 : 제가 2009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왔을 때 티스토리는 최고라고 해서 최고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제가 며칠 해 본 티스토리의 느낀 점은 별로 였습니다. 티스토리의 이웃기능(추가),답글에서 비밀답글,통계 정보,카테고리,위젯 저장(추가) 등 많은 것이 제가 했던 네이버 블로그보다 나은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좋은 것이 하나 있다면 아마 실시간 통계였을 것입니다. 지금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실시간 카운터가 아닌 현재 어떻게 유입을 알 수 있는지 좋습니다. 



자유성을 느끼다 : 티스토리 블로거가 말한 티스토리가 좋다는 것은 웃기는 소리였다고 생각했습니다. 몇년간 티스토리를 꾸준히 해 보면서 티스토리가 자랑하는 티스토리의 자유성이라는 것을 맛보았습니다. 그러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불가능했던 것이 티스토리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구나하고 하나씩 느끼게 됐습니다. 그것이 어떤 것이었냐면 제가 티스토리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스킨에 비밀글이 안 됐는데 스킨을 수정해서 비밀글이 될 수 있게끔 할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로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스킨을 수정하면 카테고리를 전체만 아니라 부분만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했을 때는 스킨 수정에 제한이 있어서 몰랐는데 티스토리에서는 스킨 수정에 제한이 없어서 스킨을 수정하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했던 것을 거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스킨 수정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 굉장히 어렵다는 것도 알고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면서 놀라다 : 아래 소개한 두 개의 블로그는 티스토리인데 자유성을 100% 보여주는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대부분은 아래 소개한 두 개의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라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두 개의 블로그를 보면 티스토리에서 가능한 것이 정말 많구나 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보고서 티스토리가 좋구나 생각하고 그것때문에 티스토리를 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쉽게 그 블로그처럼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리기 바랍니다. 그렇게 할 자신이 없다면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어떻게 아래 두 개의 블로그가 티스토리였는가 알았냐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서 보세요. 저는 그 블로그 운영자에게 물어본 것이 아닙니다. 




     ◆    Beer2DAY :  하이트 진로 운영 웹진 :  http://beer2day.com/ 
     ◆    삼성전자 블로그 :  http://www.samsungtomorrow.com/
위의 두개의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니 거기에 나온 것을 어떻게 했냐 궁금하기도 하고 해보고도 싶으나 간단할 것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계를 느낄 것이다 : 네이버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제한이 있어서 어느 선에 올라가면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블로그 초기에는 기능을 읽히느라 제한을 못 느끼나 블로그를 하다보면 제한때문에 답답할 것입니다. 제가 그랬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그런 것이 없을 것입니다. 한계나 제한을 느끼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만 아니고 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제한을 느낀 적이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제공하는 기능은 정말 많은데 제한이 많았거든요.


자유성을 사용하지 않으면 :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자유성을 활용하지 않으면 평범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자유성을 활용하지 않거나 빠른 것을 원한다면 쉬운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가 나을 것 같습니다. 지금 티스토리를 하고 있다면 나중에 시간나면 티스토리의 자유성을 만끽해 보기 바랍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는 네이버 블로그외 블로그는 별로 제한이 없을 줄 았았는데 다음 블로그,이글루스,싸이월드 블로그도 제한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마음껏 할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는 티스토리 밖에 없었습니다. 웹호스팅 블로그는 제외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볼 때 http://blogawards.kr/result_c01.html 블로그를 자주 봅니다. 그 사이트의 추천 블로그를 보면 모든 블로그 서비스의 블로그를 한 눈에 볼 수 있거든요.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