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Q.QR코드란?


A. 위와 같은 질문에 위키백과의 QR코드에 대한 정의를 인용하고자 한다. 아래의 위키백과의 정의를 보고 QR 코드, QR 코드를 읽는 방법과 만들기를 읽으면 QR 코드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QR코드는 꿍알에서 만든 QR코드로 여기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QR코드(QR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주로 일본,한국,영국,미국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유래하였다.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보통 디지털 카메라나 전용 스캐너로 읽어들여 활용한다. - 출처 : 위키백과


그러면 바코드와 QR코드를 아래 그림에서 구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아래 그림에서 바코드는 왼쪽에 것이고 QR코드는 오른쪽에 있는 것입니다. 상품에 바코드나 QR코드가 있으니 심심풀이로 찍어보세요. QR코드와 바코드 읽기앱과 실제로 읽기를 보면 바코드와 QR코드를 읽는데 문제없을 것입니다. 



아래는 다양한 정보를 많이 담을 수 있는 QR코드를 마케팅으로 이용한 경우입니다. 샤프심님의 블로그에서 본 것인데 아래 그림의 차는 폭스바겐이라고 합니다.여담으로 제가 알기로 폭스바겐의 마크가 W자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제주도에 관광객이 탄 차에서 딱정벌레 모양의 폭스바겐이 많이 보이거든요. 차의 겉면을 QR코드로 했고 스마트폰이 있으면 어디를 찍어야 할지 알 것입니다. 차문 겉면의 정사각형입니다. 홍보는 나중일로 생각하고  돈이 홍보 비용이 많이 들겠는데요.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그리고 아래는 태양이 높게 뜨면 QR코드가 완성되어 그것을 찍으면 세일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정말 기발할 것이라 생각할 것 같습니다. 거기에서 읽었는데 이마트의 QR코드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저는 QR코드 마케팅에 대해서 모릅니다. 혹시 아래 그림의 이마트를 알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구글 이미지에 간판에 QR코드를 단 것도 보았습니다.



QR코드의 활용방안,마케팅에 대한 정보는 꿍알이나 가비아를 보면 자세히 나와 있으니 거기를 방문해 보기 바랍니다.  꿍알도 많지만 가비아에서는 활용방안에 대한 정보가 정말 많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