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전화기능이 없는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을 구입할 때 기능 등을 따진 것이 아니라 단지 가격만 보고 구입했습니다. 저는 강좌를 쓸 목적으로 갤럭시 플레이어50을 구입했지만 다른 사람이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것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참고로 말하는데 갤럭시 플레이어는 스마트폰이 아닙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삼성이 만들고 이름에 갤럭시가 들어갔다고 전화기능이 있는 갤럭시S,갤럭시K,갤럭시U 등과 다른 것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전화기능이 없는 스마트 플레이어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3종류가 있다.


저는 갤럭시 플레이어의 메모리를 확장하는 것외에 거의 몰랐는데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단순히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 갤럭시 플레이어(YP-GB1),갤럭시 플레이어70(YP-GB70)이 있더라고요 .저는 보급형이면서 가격이 싸면서 눈 아픈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을 사용합니다. 아래 글을 보시면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 화면이 작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화면이 작다


위에서 설명한 것은 설명글에 나왔지만 저는 가격만 보고서 구입했는지라 사양 같은것은 신경쓰지 않아 여러가지를 보지 않았습니다.갤럭시 플레이어50은 화면이 작아 장문의 글을 읽는데 눈이 아프더라고요. 동영상이나 그림을 보는데는 문제없었고요. 처음에는 갤럭시 플레이어50 이 화면이 작은 줄 몰랐는데 블로거의 글에서 아이폰을 캡쳐한 것을 보니 갤럭시 플레이어50 을 화면이 정말 작더라고요. 작은 화면으로 장문의 글을 보니 눈도 아파고 목도 아프더라고요. http://www.leaderyou.co.kr/1086 을 보시면 갤럭시 플레이어(YB-G50)이 아닌 갤럭시 플레이어(YP-GB1)와 갤럭시 플레이어(YP-GB70)를 비교한 것을 보실 수 있는데 갤럭시 플레이어50은 거기에서 작은 기기라 보시면 됩니다. 제가 3기기를 모두 비교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없으니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운 갤럭시 플레이어(YP-GB1)보다 더 화면이 작은 것은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갤럭시 플레이어50(YP-GB50)입니다. 나중에 저의 친구의 갤럭시K와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를 찍어 비교될 수 있는 그림을 올리겠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갤럭시 플레이어의 3종류의 화면은 아래와 비슷합니다. 왼쪽에서 차례로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갤럭시 플레이어(YP-GB1),갤럭시 플레이어70(YP-GB70)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50은 3.2인치로 정말 작죠 ?


아래는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의 실제 그림인데 아마 갤럭시 플레이어50을 화면이 작아 터치를 하기기 간단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참고로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의 화면 크기는 3.2인치입니다.

 
그래도 어플은 커서 터치하기 쉬운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로그인 등을 하기 위해서 터치해야 하는데 자판이 작아 오타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떨지 몰라도 저는 자판의 버튼을 손가락으로 누르니 오타가 정말 많이 발생하더라고요. 그리고 하나 의문이 드는 것은 아래 그림에서 자판은 한글 상태인데 작은 빨간박스를 보면 영어로 나왔는데 잘못된 것이 아닌가요. 컴퓨터에서는 한글상태라면 한글이 표시되고 영어상태라면 영어가 표시되니 까요. 제가 잘못알고 있는 것인가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그래서 옆으로 회전하여 그림처럼 나오게 합니다. 그러면 화면의 가로가 넓게 보여 편하거든요. 단지 기기를 옆으로 하면 몇초후에 자동으로 화면이 변경됩니다. 가로가 넓으니 위의 자판 버튼보다 아래의 버튼의 크기가 크죠?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그러면 화면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갤럭시 플레이어50을 구입할 것이면 화면도 생각해서 구입하세요. 아래 차례는 가격순도 됩니다. 

그밖에 


갤럭시 플레이어의 운영체제 : 저는 가격만 보고 갤럭시플레이어50을 구입했습니다. 구입해서 알아 본 것인데 갤럭시 플레이어50(YB-G50)은 전에 들어보지도 못했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2.1(이클레어)더군요. 갤럭시플레이어(YB-GB1)과 갤럭시 플레이어70(YP-GB70)은 안드로이드 2.2(프로요)입니다. 갤럭시플레이어50은 프로요도 아니고 이클레어라니.....


그러면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 종류

갤럭시플레이어50      (YP-G50)        

갤럭시플레이어     (YP-GB1)   

    갤럭시플레이어70  (YP-GB70)   

운영체제(OS)

2.1(이클레어)

2.2(프로요)

2.2(프로요)


 
QR 인식 : 갤럭시플레이어50 로는 저의 명함뒤에 있는 QR 코드를 읽지 못하더라고요. 아마 그것은 저의 주변이 어두워서 QR 코드 인식이 낮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QR 코드 이미지 불러와 했더니 바로 인식되더라고요.밝은 곳에서  명함뒤의 QR 코드를 시험해 봐야 하는데 저는 3G를 안쓰니 활동범위가 제한 됐어요. 왜 밝은 곳이냐하면  친구의 갤럭시K로 바로 인식했는데 그때는 주변이 밝았거든요. 
생각나는 것이 친구의 갤럭시K로 어두운 집안에 가니 바코드를 인식못하더라고요. QR 코드 인식은 코드의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밝은 곳에 가거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을 쓰신 분 덕택에 알았어요. 저는 처음에 이것이 운영체제가 낮아서 그런줄 알았거든요.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왜 전원이 안 꺼져 : 제가 무엇을 잘못만졌는지 몰라도 아래 그림과 같은 전원을 끕니다를 여러번 터치해도 전원이 안 꺼지는 에러가 전에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배터리를 빼고 다시 끼워  해결했지만요. 좀더 오래 사용하다 보면 많은 에러를 접할 것 같습니다.참고로 바른 상태로 보면 화면이 작으니 기기를 옆으로 해서 자주 봅니다.

올레 유클라우드:  QOOK 또는 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갤럭시 플레이어 구입시 거기에 나오는 설명에만 치중하면 잘못된 선택을 하실 것 같은데 구입하는 사람이 신중히 선택하세요. 제가 가격만 보고서 저렴한 것을 선택했는데 가격이 아니고 기능을 생각했다면 분명히 잘못샀다고 후회할 것입니다. 만약 가격을 생각한다면 갤럭시 플레이어 70이 높습니다. 가격으로 생각하면 갤럭시 플레이어70과 아이팟 터치가 비슷해서 누군가가 갤럭시 플레이어70과 아이팟터치 중 둘 중에 하나 고르라고 하면 저는 아이팟터치를 고를 것 같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70이나 아이팟터치에 대한 기능은 모르지만 삼성이 옴니아에 한 것을 보면 가격이 높은 것은 삼성을 고르고 싶지 않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