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갤럭시플레이어에는 6개의 모델이 있는데 거기에서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와 태블릿PC인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과 카카오 스토리 설치 유뮤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로 내가 가진 갤럭시 플레이어50은 삼성의 저가형 스마트 플레이어니 현재 텔레비전에서 광고하는 것과 같지가 않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카카오톡과 카카오 스토리 설치 여부





갤럭시 플레이어50에는 카카오톡 설치가능 : 카카오톡의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설치조건은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1.6 이상인데 갤럭시 플레이어50의 경우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1(이클레어)이다. 위 그림을 보듯이 나는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을 가지고 있는데 카카오톡을 설치했다. 리뷰를 본 것이나 안드로이드폰의  설치조건을 본 것이 아니라 내 갤럭시플레이어50에 설치된 것이다. 그러니 카카오톡 설치를 고민하지 말아라. 

유입검색어에 소니X10 카카오톡이 안됨이라는 유입어가 있던데 소니X10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6이니 당연히 안될 것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50에서 카카오톡 설치 : 현재 나에게 있는 갤럭시플레이어50을 기준으로 카카오톡 앱 설치에 대해서 말하면 위 그림 오른쪽에 마켓(Play Store)에서 검색어로 "카카오톡"을 입력하여 검색하고 설치에서 무료를 누른 후 권한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설치는 LightSMS로 문자보내기 조건 - 갤럭시플레이어50 에서 LightSMS 앱 설치와 동일하다. 아래 그림은 옵티머스빅에서인데 예전에는 마켓이었지만 지금은 이름이 변경돼 Play 스토어이다. 옵티머스빅의 경우도 Play 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이라는 검색어로 아래 오른쪽 그림처럼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를 찾을 수 있다. 

유입경로에 키워드가 나오는데 카카오톡 스토리도 무료인가요는 아래 그림을 보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 톡과 카카오 스토리 옆에 무료라고 나와있죠.


주민등록번호 도용을 확인해 보세요! -


카카오스토리 앱은 설치불가능 : 갤럭시플레이어50으로 카카오스토리를 설치하려고 마켓을 검색했더니 없었다. 컴퓨터로 구글 플레이(마켓)는 카카오스토리 설치조건을 보았더니 안드로이드 2.2 이상이므로 안드로이드 2.1인 갤럭시플레이어50에는 설치할 수 없다. 그러나 YP-GB1(갤럭시플레이어),YP-GB70(갤럭시플레이어70),YP-GB70D(갤럭시플레이어플러스),YP-GB1 LGU(갤럭시플레이어070),YP-GS1(갤럭시플레이어 3.6)은 안드로이드 OS의 버전을 보니 모두 설치가능했다. 혹시 친구가 갤럭시플레이어에서 보급형인 50을 가지고 있는데 그 사람은 카카오스토리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친구신청 등을 하지 말기 바란다. 참고로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는 무료이니 앱이다.


나는 분명히 안드로이드 2.1의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이라고 말했는데 안드로이드 2.2 이상인 갤럭시플레이어가 5개나 있다는 것을 모르고 딴지를 거는 사람에게는 정독을 하라고 말하고 싶다. 갤럭시플레이어는 6개의 제품이 있다. 아마 텔레비전에서 광고하는 것은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인 고급형인 갤럭시플레이어 플러스(YP-GB70D)가 아닌가 한다.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설치 운영체제(OS) :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설치에 대한 안내를 보면 카카오톡의 경우는 안드로이드,아이폰,블랙베리,바다 OS에서 설치가 가능하다가 한다. 그런데 카카오스토리의 경우는 위 그림을 보듯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갤럭시S,옵티머스,베가 등)만이다. 


아이패드에는 전용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앱이 없다 : 카카오 톡과 카카오 스토리는 아이패드용이 없다.  내가 앱스토어를 검색해봐도 아이패드용 카카오톡과 카카오 스토리가 없다. 그런데 위 그림을 보듯이 나는 카카오 톡과 카카오 스토리를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고 있다. 아래 더보기안의 그림을 보듯이 아이패드용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앱은 없고 아이폰용만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폰앱을 이용해서 설치했다 : 예전에 아이패드에 대한 글을 봤는데 아이패드는 아이폰의 많은 앱을 사용할 수 있어서 갤럭시탭보다 아이패드가 좋다는 글을 본 적이 있다. 그러면 아이폰용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앱을 아이패드에 설치하면 될 것이다. 그런데 앱이 아이폰용이라 아이패드에서는 아이폰에 맞게 창이 나온다. 내가 아이패드에 설치한 카카오톡에 대한 그림은 위에 있고 아래 더보기안에 그림은 카카오스토리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운영체제가 iOS로 동일하니 아이폰 앱도 아이패드에서 가능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지금은 어떤지 몰라도 전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스마트폰과 태플릿PC는 다르다라고 알고 있거든요. 갤럭시S2 등과 같은 스마트폰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이고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는 허니콤이라 알고 있거든요.

그래서 위에 보듯이 내가 갤럭시플레이어50(YP-G50)과 아이패드2(iPad2)에 아이폰용  카카오톡 앱과 카카오 스토리 앱을 설치했다. 현재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에 대한 앱은 없으나 위에서 아이패드는 아이폰앱을 이용한다면 했으니 참고바란다. 참고로 아래 표는 티스토리의 예전 에디터가 아닌 새 에디터로 만들었다.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갤럭시S 등)

 iOS(아이폰,아이팟)

 블랙베리

 바다

 카카오톡 앱 유무

 있음

 있음

 있음

있음 

 카카오스토리 앱 유무

 있음

있음 

없음 

없음 


각 앱은 운영체제의 버전에 따라 있을 수 없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옵티머스,베가,HTC 등이다. 그리고 블랙베리와 바다를 운영체제로 하는 스마트폰인 경우는 모르겠다. 



아이패드는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많은 앱 사용이 가능하구나! 정확히 모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아이패드(애플)가 태블릿PC 점유율이 70~80%가 되는구나! 아이폰용 앱은 화면이 큰 아이패드에서는 맞지 않으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드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