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의 스마트플레이어에는 전 마이피플 버전에서는  설치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설치가 됐습니다. 그 이유는 마이피플이 버전업되면서 여러가지 에러 등을 해결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 글을 쓴 시점에 마이피플의 최신 버전은 3.3.2 입니다. 저의 기기는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인데 마이피플은 다른 플레이어인 YP-GB1(갤럭시플레이어)/YP-GB70(갤럭시플레이어70에도 설치됩니다. 제 생각이지만 갤럭시플레이어070의 기기가 YP-GB1(갤럭시플레이어)이니 마이피플이 설치될 것입니다. 

   

마이피플 설치


마이피플 검색 : 마이피플 앱은 마켓에서 구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기기는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에서 입니다.저는 기기를 변경을 많이 한 관계로 다른 사람의 기기에서는 마켓이 어디에 위치됐는지 모르겠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에는 기본적으로 마켓은 설치됐으니 기기를 뒤져서 마켓이라고 써진 이름의 앱을 찾아 보세요. 마켓을 찾았으면 터치하여 1번처럼 마이피플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 아이콘인 2번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의 두번째처럼 검색 결과가 나오고 다음 마이피플 - 무료 통화 를 터치합니다.


 
마이피플 설치 : 그러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아래 첫번째처럼 1번의  무료 버튼을 누르고 다음에 2번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2분 정도 지나서 마이피플이 설치됩니다. 바로 마이피플 앱이 있는 링크를 적을 수도 있는데 검색해서 찾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항상 앱을 클릭해서 위치한 곳을 클릭해서 바로 가는 것 보다는 직접 찾는 법을 알아야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마이피플말고도  다른 앱도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피플 설치된 곳 : 마이피플 앱이 설치됐는데 기기 어디에서 찾아야 하냐면 저의 경우는 아래 그림처럼 메인 메뉴를 터치해서 보면 있는데 다른 기기는 모르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설치된 앱이 많은 것입니다. 갤럭시플레이어에만 설치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S를 포함한 갤럭시시리즈,아이폰,베가,HTC,옵티머스 등에도 설치됩니다.


 
마이피플 PC 버전 있는 곳 : 마이피플 앱을 설치했으니 마이피플 PC 버전http://goo.gl/ifxW0 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앱과 PC에 마이피플을 설치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마이피플 무료통화 : 아래 그림에 보듯이 마이피플은 무료통화나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마이피플을 설치한 후 하루쯤 지나니 무료통화가 보였습니다. 그리고 통화는 유료가 아니라 무료이니 전화요금 걱정은 마세요. 제가 마이피플의 무료통화가 궁금해서 해보았더니 네트워크 연결상태가 좋지 않아 통화할 수 없다고 하는데 아래 답변을 보면 마이피플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는 통화가 어렵다고 하네요. 무료 통화에 대한 Daum 고객센터의 답변이 아래에 나왔습니다.

A : 마이피플의 무료통화는 상대방도 마이피플이 설치돼야 하나요?

Q. 마이피플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두 사용자 모두 마이피플을 설치 후 대화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아닐 경우 마이피플 설치가 되지 않아 일반 휴대전화 사용자와는 무료 통화가 어려우며, 일반 전화 기능을 사용 시 음성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갤럭시플레이어에서 무료통화와  영상통화는 3G,4G는 안 되고 와이파이(WIFI)만 되니 http://min-blog.tistory.com/666 에서 제가 갤럭시플레이어는 스마트폰이라 하기에는 2% 부족하다고 했습니다. 삼성 홈페이지를 바로 갤럭시플레이어를 스마트플레이어라 하고 갤럭시S 등을 Anycall에 넣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 경우는 와이파이만 되는지라 데이터 사용량에 영향을 안 받겠지만 만약 상대방에서 와이파이가 아닌 3G나 4G로 전화를 받는다면 상대방이 데이터 사용량에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