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갤럭시플레이어가 이름에 갤럭시가 붙고 기기의 모양이 갤럭시S 등 스마트폰과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플레이어를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갤럭시플레이어를 스마트폰이라 하기에는  2%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갤럭시플레이어를 스마트기기라고 말합니다. 여담으로 갤럭시플레이어는 아이폰에서 전화기능이 없는 아이팟 터치와 많이 비교합니다. 운영체제 등이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갤럭시플레이어를 아이팟 터치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와이파이 존에서만 


갤럭시플레이어는 와이파이존에서만 인터넷이 됩니다. 그저께 뉴스에서는 장소에 구애받지 모바일 쇼핑을 할 수 있다고 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갤럭시플레이어는 이것이 가능할까요? 글에서 말한 장소는 3G,4G(와이브로 4G,LTE 4G),와이파이가 터지는 장소이지 산꼭대기 등을 예로 들면서 이 글과 거리가 먼 이상한 논리를 갖다 붙이지 마세요. 

모바일 쇼핑의 조건은 와이파이 :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 쇼핑앱이 기기에 설치됐다고 가정하고 적겠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의 경우는 3G,4G(와이브로,LTE)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오직 와이파이존에서만 모바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아이폰, 갤럭시S,K,U,옵티머스,베가,HTC 등의 스마트폰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왼쪽에서 부터 옥션,G마켓,11번가이고 아래에서 설명하는 글은 모두 앱이 설치됐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클라우드나 N드라이브에 있는 사진을 볼려면 와이파이 : 와이파이존에서만 인터넷이 된다고 했으니 다음의 클라우드나 네이버의 N 드라이브 등에 있는 사진을 볼 경우 갤럭시플레이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그림에 나온 클라우드나 N 드라이브  앱은 인터넷에 접속해야 되니 인터넷에 접속되는 와이파이존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여담으로 아는 웹하드는 모두 인터넷에 연결해야 합니다.


뮤직비디오를 보려면 와이파이 : 학생이 인터넷강의때문에 갤럭시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갤럭시플레이어의 네이버 뮤직에 나타나는 뮤직비디오를 보려고 한다면 어떤 조건이 있을까요? 아래 그림에서보는 네이버 뮤직앱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연결해야 하니 와이파이존 영역에 있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에 있는 네이버 뮤직앱을 실행한 결과이니 갤럭시플레이어에는 모델에 상관없이 모두 네이버 뮤직앱이 설치됩니다. 저의 기기는 보급형으로 저와 모델이 다른 갤럭시플레이어는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보내려면 와이파이 : 갤럭시플레이어에서 네이버메일,다음메일,지메일 등 메일을 확인하고 메일을 보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인터넷이 되어야 하니 3G,4G(와이브로,LTE)가 아닌 와이파이존을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제가 갤럭시플레이어는 3G,4G(와이브로,LTE)를 사용할 수 없다고 위에서 말했습니다.

무조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님 : 와이파이가 돼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다면 인터넷을 못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통신 3사의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못 하므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있어야 합니다. 8월전에는 SKT의 T-WIFi 존을 무료로 이용했는데 현재는 SKT 사용자만 무료라니 아쉽네요. 현재 통신 3사는 무료로 와이파이를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통 공공기관의 와이파이는 통신 3사와 무관한 와이파이를 제공하더라고요. 공공기관이 국민에게 서비스를 위한 것이지 돈벌기위한 기관이 아니잖아요. 학생인 경우는 학교에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화와 문자도 와이파이존에서만


제한은 와이파이 : 피처폰(핸드폰,휴대폰)에서 사용할 때 생각하는 전화를 갤럭시플레이어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전화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제한이란 와이파이존에서만 전화가 되고 와이파이를 벗어나면 전화가 끊어집니다. 산 정상에서 일반 스마트폰도 전화가 안 된다고 어이없는 댓글을 달지 말기 바랍니다. 

전화는 와이파이존에서만 : 전화기능이 있는 갤럭시플레이어 070을 가진 분들  와이파이가 안 되는 곳에서 전화를 할 수 있나요 ? 아이폰,갤럭시 S,K,U,베가,옵티머스,HTC 등의 스마트폰은 와이파이가 안 되는 곳에서도  3G나 4G를 이용해서 전화할 것입니다. 갤럭시플레이어의 경우는 3G,4G(와이브르,LTE)가 안 되므로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어야 합니다. 갤럭시플레이어50로 위 그림에 있는 skype(스카이프)로 전화를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안 해 보았습니다.

실제 예 : 예로 예전에 외돌개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는데 QR 코드가 있길래 제 기기에서는 안 되고 친구의 갤럭시 K로 네이버 앱에 있는 QR 코드를 읽는 것이 있어 읽은 적이 있습니다.  네이버앱을 실행하고 QR 코드를 하려면 인터넷에 연결해야 합니다.  다른 예는 친구와 제주시 사라봉(?)에 갔는데 DMB로 서울에 물바다가 난 것을 보면서 갤럭시K로 서울에 사는 친구에게 안부 전화를 하더라고요. 저의 기기에서는 못합니다. DMB의 경우는 갤럭시플레이어 모델에서 YP-GB1,YP-GB70,갤럭시플레이어070은 되고 저의 모델인 YP-G50인 갤럭시플레이어50은 DMB가 안 됩니다.

문자보내기도 와이파이가 되어야만 :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으로 문자를 보내려면 Lightsms라는 앱을 설치됐으니 피처폰(핸드폰)에서 하던 것처럼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에 접속해야 하므로 와이파이가 되는 지역에서입니다. 그리고 Lightsms로 문자보내기는 http://min-blog.tistory.com/587를 참고하세요. 

그럼 전화기능만 따진다면 아래와 같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플레이어에 전화기능을 더한 것이 갤럭시S 등의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에서 전화기능을 더해서 갤럭시플레이어 070 입니다. 그러나 갤럭시 플레이어 070의 전화는 와이파이(WiFi)존에서만 됩니다. 그럼 여기서 와이파이 말고 3G나 4G를 더한 것이 갤럭시S 등의 스마트폰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갤럭시플레이어 모델에서 DMB가 되느냐에 대한 것인데 관심있다면 보기 바랍니다.

이렇듯 갤럭시플레이어는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인터넷,전화,문자 등이 되므로 저는  핸드폰(피처폰,휴대폰)과 갤럭시플레이어를 가지고 다닙니다. 아이팟 터치에 전화기능을 더해 아이폰이라고 하는 것처럼 갤럭시플레이어에 전화기능을 더한 것이 갤럭시S라고 생각하세요. 앱, 3G,4G 와이브로,4G LTE, 와이파이 연결 등에 대해 설명하려면 자신도 상대방도 머리가 아플 것 같습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