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검색등록과 RSS 등록 : 블로그를 사이트에 등록해야 할 경우 지금까지 저는 두번 해야 하는 것이라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던 방법은 아래 처럼 검색 등록을 해서 블로그 등록하는 것과 RSS를 등록하여 블로그 글이 검색엔진의 블로그에 나타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할 필요없이 하나만 해도 되나요? 아래의 경우는 다음과 네이버의 경우입니다.


    ■ 검색등록(사이트/지도 등록) : 블로그 글이 아닌 블로그를 등록

    ■ 블로그 RSS 등록(외부 블로그 RSS 등록) : 블로그의 글이 검색엔진의 블로그 항목에 나타나도록


검색엔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는 RSS 등록이 필요없다는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합니다. 예로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 RSS 등록할 필요없고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 RSS 등록할 필요없다는 것이요. 이런 것이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등록한다면 하나만 해도 되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하나만 하면 사이트와 블로그에 나타나냐는 것입니다.



다음에 검색등록 : 그런데 오늘 이 블로그가 아닌 저의 제 2 블로그가 다음에 노출되는 것을 보았더니 사이트에 제 블로그가 나와서요. 저는 다음에서 사이트/지도등록(검색등록)을 하지 않았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운영하므로 등록할 필요없다는 것인가... 그러면 최근에 변한 것인지 몰라도 다음에 사이트/지도 등록도 없다는 것인가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음이 운영하므로 RSS 등록을 할 필요없다는 것을 알았는데...사이트 등록도....사이트 등록을 해주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사이트 등록을 안했더니 사이트 설명이 부실한데 검색어는 친구의 식당이름인 옹기와돌맹이로 했습니다.


구글로 유입이 많았으면 좋겠는데 제가 무엇을 했는지 몰라도 구글 유입이 별로 없네요. 관리에서 유입경로를 보니 구글로 유입은 7위네요.



알지 모르지만 위 그림은 지금 이 블로그의 유입순위인데 네이버에 블로그 글이 노출되고 싶다면 검색등록과 RSS 등록을 해야 합니다. RSS를 등록하지 않는다면 네이버에 블로그 글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search.naver.com은 네이버 검색유입이고 cafeblog.search,naver.com은 네이버의 블로그와 카페로 유입된 것입니다. RSS 등록도 없이 네이버 노출이 없다고 하지 말기 바랍니다. 참고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주소는 위 그림처럼 자신의 블로그 주소에 /rss 만 더하면 되고,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싸이월드 블로그의 RSS 주소는 자신의 블로그 RSS주소도 알고 링크에도 추가하고...를 참고하세요. 위 그림에서 T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Tistory Blog를 T 블로그라고 한 것입니다.



일반 사이트의 검색등록 : 포털블로그나 티스토리,이글루스 등이 아닌 웹호스팅을 하면서 워드프레스나 텍스트큐브를 설치해서  웹호스팅을 해서 한 것이라면 검색엔진의 블로그 등록이 아니고 사이트 등록을 해야 하나요? 검색엔진의 블로그 섹션을 보면 블로그에 나타나는 글은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티스토리,이글루스 블로그거든요. 웹호스팅해서 블로그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는 웹문서에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 웹문서에 나타나기 위해서는 사이트 등록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위의 글을 보면 어지러운데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 그림에 나왔듯이 다음은 검색등록하는 것을 사이트/지도 등록이라 하고 네이버는 검색등록이라고 합니다.


1. 사이트 등록과 RSS 등록은 별개죠?

2.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 RSS 등록이 아니라 검색등록이라할 수 있는 사이트/지도 등록을 할 필요 없나요?

3. 블로그가 아닌 경우는 사이트/지도 등록을 하면 웹문서에 나타나죠?

4.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이글루스,티스토리 등이 아니고 사이트의 블로그(워드프레스,텍스트큐브)라면 블로그 RSS 등록을 하는 것이 아니죠?


저도 어지러운데 여러분은 더 어지러울 것 같습니다. 이 페이지 전체의 글이 어지러우니 이해가 되는 것만 저의 의문점을 풀어주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