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서귀포시청 홈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안 것으로 공공누리 저작물을 이용하면 유용하겠더라고요. 아래 그림은 공공누리 저작물로 출처 등을 표시하면 되는 것이더라고요. 공공누리 저작물은 CC 라이선스 저작물과 비슷해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참고로 아래 설명은 아래 사진에 대한 설명입니다.


서귀포 항과 새섬을 잇는 다리입니다. 제주 전통 배 테우의 모습을 옮겨 만들었으며, 야간에 10시까지 조명이 있어 산책로로 매우 인기 있는 곳이지요. 또한 서귀포 항에서 다리를 바라 보았을 때, 떨어지는 일몰이 장관이라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서귀포 지역을 테마로 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뮤직 벤치’를 조성 중에 있어 더욱 기대되고 있는 곳이지요.  - 출처 : 서귀포시 홈페이지 > 관광지


공공누리는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 기관이 4가지 공공누리 유형마크를 통해 개방한 공공저작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공공누리는  저작물별로 적용된 유형별 이용조건에 따라 저작권 침해의 부담 없이,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고 http://www.kogl.or.kr/에 나왔네요. 


- 출처 : 디지털서귀포문화대전 -


아래 동영상은 공공누리가 무엇인가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공공누리가 무엇인가 이해하기 바랍니다. 



위에 사용한 것 제외하고 공공누리를 이용한 경험은 없지만 동영상을 보면 CC 라이선스(CCL)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보면 다른 점이 국내 공공기관의 저작물에 통용되는 것 이 공공누리인 것이고 CC 라이선스는 국내외 저작물에 통용되는 것 같습니다. 즉 CC 라이선스(CCL)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며 공공누리는 국내의 공공부분이라 이해하면 되나...그냥 CC 라이선스를 쓰지...참고로 공공누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정보 및 저작물을 얻으세요.


공공 저작물이 다른 것과 차별 되는 것은 국내 관련 사진, 음악, 문구, 미술, 영상 저작물을 구할 때 같습니다. https://pixabay.com/에서 구할 수 있는 사진,동영상은 대부분 외국 관련된 것이라.. 그리고 2016/06/28 - 상업적으로 가능한 음원구하기에서 설명한 음원도 외국과 관련된 것이라....항상 느끼지만 연예인 사진을 구하는 것은 하늘에 별 따기인 것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공공누리에서 연예인 사진을 검색했는데 모두 개떡 같은 사진이...티스토리에 플리커 플러그인이 있어서 연예인 사진을 CCL 사진을 검색하는데 유용한 것으로 알았습니다. 그러나 거의 다 퍼온 것이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플리커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것을 사용했다가는 제가 걸리겠더라고요.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